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August 7, 2017

노회찬 “자한당 ‘정치보복’ 국정원 범죄 방어논리, 국민 동의 하겠나” 이준구 “정의 바로세우는 일과 정치보복은 하늘과 땅 차이…그냥 덮자는 거냐” [출처: 고발뉴스닷컴]

 

▲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홍준표 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철우 최고위원, 홍 대표, 류여해 최고위원. <사진제공=뉴시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MB정부 시절 국정원의 대규모 댓글부대 운영과 관련 7일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이명박 전 대통령은 주기적으로 독대하는 관계였다”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새아침’에서 “독대 과정에서 이 전 대통령에게 보고가 이뤄졌는지, 대통령으로부터 지시받은 사실은 없는지, 반드시 조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이 국정원 적폐청산TF의 조사 활동을 ‘정치보복’, ‘정치개입’이라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노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이런 범죄까지 옹호할 이유는 없다”고 반박했다. 

노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과거를 반성하면서 그 일을 극복하려고 노력한다고 얘기하고 있다”며 “자신의 환부도 드러내고 뼈를 깎는 성찰을 해야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그런데) 자신과 연관됐기 때문에 불리하니까 덮어두자, 그래서 이건 정치보복이라는 식으로 방어논리를 편다는 것은 국민의 동의를 얻기 힘들지 않겠는가 생각된다”고 비판했다. 

이준구 서울대 경제학과 명예교수는 5일 자신의 블로그에서 “하루 빨리 적폐청산의 작업을 서둘러야 할 이 마당에 일부 야당은 ‘정치보복’이라는 말로 훼방을 놓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 교수는 “그렇다면 이렇게 분명하게 드러난 그들의 잘못을 그냥 덮어주고 넘어가야 한다는 말인가요?”라고 되물었다. 

4대강 사업을 지속적으로 비판해온 이 교수는 ‘원세훈 녹취록’으로 “왜 모든 언론이 망국적인 4대강 사업에 대해 약속이라도 한듯 침묵을 지키고 있었는가”에 대한 의문이 풀렸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보수언론이 알아서 기었던 측면도 있었지만 국정원의 공작도 큰 역할을 했다는 사실”이라며 “국정원이 정치개입도 모자라 민간의 댓글부대까지 동원했다는 뉴스에 놀라서 자빠질 뻔했다”고 놀라움을 표했다.

그는 “적을 향해 돌려야 할 심리전의 총구를 자신의 국민에게 돌렸다는 게 도대체 믿을 수가 없었다”고 개탄했다.


자유한국당, ‘국정원 개악 저지 TF’로 맞대응…“국정조사도 요구할 것”

이어 이 교수는 “정의를 바로 세우는 일과 정치보복은 하늘과 땅 사이의 차이가 있다”며 “이토록 명백하게 잘못이 드러난 상황에서 철저한 청산을 하지 못한다는 것은 정의를 바로 세우는 일을 포기한다는 것을 뜻한다”고 질타했다. 

이 교수는 “이렇게 정의를 바로 세우려는 노력에 정치보복이라는 말로 찬물을 끼얹으려는 구태 정치인의 작태는 한심스럽기 짝이 없다”고 보수야당의 ‘정치보복론’을 비난했다. 



자유한국당은 국정원 적폐청산TF 활동에 대한 ‘정치보복’ 공세에 이어 가칭 ‘국정원 개악 저지 TF’를 구성해 맞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국회 정보위원장인 이철우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이 지나간 과거사건 캐내기에 몰두하고 있다”며 “또 다른 정치보복을 일으킬 수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 최고위원은 “국정원 개악을 저지하는 태스크포스를 당에서 운영할 것”이라면서 “우선은 TF를 만들어 조사한 뒤 국정조사를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홍준표 “정치보복쇼 본격 시작”…민주 “‘본말전도’ 통할 시대 아냐”노회찬 “자한당, 문건공개 정치보복? 전형적인 자해공갈단 수법”천정배 “‘원세훈 녹취록’ 쿠데타 처벌이 정치보복? 국정원이 야당기관인가?”이재명 “MB 재임기간은 공소시효 중단돼 아직 처벌 가능…탈탈 털어달라”MB측, 文정부 겨냥 ‘정치보복’ 불만.. 네티즌 “깨끗하다면 왜 부글부글?”MB정부 국정원, 민간인 댓글부대 운영.. 민병두 “국정농단 원조”바른정당 “국정원TF, 정치보복 비화 우려”…김진애 “언제까지 MB옹호?”자한당 ‘정치보복’ 주장에 민주 “국정원 이 지경으로 만든게 누군가?”


[출처: 고발뉴스닷컴] http://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729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