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September 14, 2017

박영선 "BBK 가짜편지 새로운 단서 확보…재수사 촉구"

박상기 법무부장관 "관련 자료 주시면 신중하게 재수사 검토할 것"

14일 오후 국회 본회의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박상기 법무부 장관에게 BBK사건과 관련 문자를 보이며 질의를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BBK사건과 관련한 새로운 증거를 확보했다며 사법 당국의 재수사를 촉구했다.  

박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의에서 BBK사건의 가짜 편지와 관련해 "새 단서를 보여드린다"며 제보자로부터 받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공개했다. 

박 의원이 공개한 문자메시지에는 '저에게는 두 개의 카드가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쓸 때는 아닙니다. 가짜편지 검찰청 발표는 담당검사 박철우 검사의 말 빼고는 전부 거짓입니다'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문자의 발신인 등 자료를 제공해 드릴 테니 새로운 수사를 해 달라"고 주장했다. 

BBK사건에 등장하는 가짜 편지는 2007년 대선 당시 김경준 씨가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가 BBK 주가 조작의 공범이라는 증거를 대겠다며 한국으로 입국한 것과 관련해, 한나라당이 당시 정부·여당이 이 후보를 불리하게 만들기 위해 짜여진 기획입국이라며 제시한 증거다. 

박 의원의 질의에 박상기 법무부장관은 "관련 자료를 보내주시면 신중하게 재수사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이낙연 국무총리는 12일 국회 대정부질의에서 "대법원까지 거친 사건이지만, 재판과정에서 드러나지 않은 새로운 혐의가 나온다면 다시 들여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http://www.nocutnews.co.kr/news/4847715#csidxf18b12ef0b8d7c180fc9d414fac631d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