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Wednesday, October 11, 2017

"사이버사, 문재인·이효리·이승엽도 동향 파악" 이철희, 33인 동향파악대상 공개...진중권·김제동·조국 등 포함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국군 사이버사령부가 2011∼2012년 유명인사 33명의 SNS 동향을 파악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인 이 의원은 이명박 정부 시절 사이버사가 청와대에 올린 일일 국내외 사이버 동향 보고서를 열람한 뒤 메모해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2011∼2012년 사이버사의 동향 파악 대상은 당시 노무현재단 이사장이던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당시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합기술대학원장, 손학규 박기춘 민주당 의원, 정봉주 전 의원 등 야권 인사들이었다. 사이버사가 파악한 문 대통령 관련 동향은 2건으로, 특전사 복무 시절 사진이 게시된 인터넷 커뮤니티, 이명박 정부의 민간인 불법 사찰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트위터 글 등이었다. 

뿐만 아니라 나경원 서울시장 후보, 정몽준 홍준표 한나라당 의원 등 여권 인사도 동향 파악 대상이었다. 

연예인 중에서는 이효리·김여진·김미화·김제동 등이 세칭 '개념 연예인'들이 파악 대상이었다. 가수 이효리의 경우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세상에 불만 있다면 투표해달라"고 트위터에서 쓴 글에 대한 네티즌 여론이 보고서에 포함돼 있었다. 

MC몽도 포함돼 있었는데, 병역기피 혐의로 입건후 불구속 기소된 데 따른 네티즌 여론 파악이 목적이었던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김제동씨 절친인 야구선수 이승엽도 포함돼 있었고, MB 정권에 비판적이던 공지영·이외수 등 작가, 곽노현·우석훈·조국·진중권 등 진보 학자도 포함됐다. 

이밖에 나꼼수의 주진우 기자,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 문정현 신부, 신상철 칼럼니스트, 양영태 치과의사, 김성만 전 해군 작전사령관, 장진성 탈북시인, 김홍도 목사 등도 동향 파악 대상이었다. 극우인사 중에서는 조갑제, 지만원 예비역 육군대령, 변희재 등이 포함돼 있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