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January 16, 2018

PD수첩 "어버이연합 장부, '집회 삭발식'은 200만원"

[사진 MBC PD수첩 캡처]
[사진 MBC PD수첩 캡처]
16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국정원과 가짜 보수'라는 주제로 박원순 서울시장 사찰과 관련된 진실을 파헤쳤다. 
  
이날 방송은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에게 전해진 익명의 편지로부터 사건 추적을 시작했다. 이 편지에는 '서울시장 박원순을 집요하게 사찰하고 공격하라'는 구체적인 정치 공작 지시가 담겨 있었다. 또 '이를 위해 보수 단체들을 적극 이용하라'는 내용도 포함돼 있었다. 
  
이러한 보고서가 작성된 지 나흘 뒤, 보수단체는 박원순 시장을 비난하는 대규모 시위를 열었다. 그 중 박원순 시장의 공약이었던 무상급식에 대한 시위는 더욱 강도가 높았고 '삭발식'도 있었다. 하지만 PD수첩이 입수한 문건에 따르면 이 삭발식에는 돈을 주고 받은 정황이 담겨 있었다. 
  

DA 300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어버이연합 집회 회계 장부에는 삭발식 다음 날 돈을 주고받은 구체적인 정황이 담겨 있으면 삭발식과 관련해 현금 200만 원을 받은 사람의 이름도 적혀있었다. 탈북인단체총연합회 회장은 "박원순을 타도하면서 사람들을 집회에 동원하고 삭발하고 그것을 다 돈 주고 진행했다"고 전했다. 
  
PD수첩 측은 "원세훈 전 국정원정 재임 기간 동안 박원순 공격과 관련해 총 49회 지시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변호사는 "강고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보수 정권 집권 기반에 최초의 균열을 냈다고 볼 수 있는 것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등장이었다. 따라서 어떻게든 제압하고 통제하기 위해 이에 대한 지시가 국정원에서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정은혜 기자 jeong.eunhye1@joongang.co.kr 

[출처: 중앙일보] PD수첩 "어버이연합 장부, '집회 삭발식'은 200만원"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