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April 1, 2017

'그것이 알고싶다' 503번 추종 태극기 집회를 움직이는 조직 실체 '추적'



1일 오후 11시 5분 방송될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서울 구치소에 수감된 박근혜 (수인번호 503번) 구속 이후에도 여전히 태극기를 놓지 못하는 사람들을 취재하고 그들이 현실을 인정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분석한다. 또 그들에게 반대 논리를 제공하고 가짜 뉴스 등의 왜곡된 정보를 유통시키는 사람들을 추적한다.

헌법재판소는 지난달 10일 503번 탄핵을 인용했다. 대한민국 헌정사상 첫 대통령 탄핵 그리고 8대 0 전원 일치 결정이었다. 그리고 지난달 31일 법원은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발부했고 503번은 서울 구치소에 수감됐다.

파면 결정이 난 후 503번 돌아온 집 앞에는 적지 않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그들은 대부분 503번의 탄핵을 받아들이지 못했다. 나라를 잃은 듯 대성통곡을 하는가 하면, 출처를 알 수 없는 문자메시지를 보며 분노하기도 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503번 추종 집회에 참여하거나 혹은 503번 집 앞에 모인 사람들 사이에서 돌고 있는 알 수 없는 메시지와 자극적인 내용의 신문을 입수했다.

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503번 추종 집회 참여자들 사이에 돌고 있는 메시지를 발견했다. /SBS 제공
 
많은 사람이 503번 추종 집회에 돈을 받고 참여하고 있으며 그 돈은 전경련이나 청와대와 직간접으로 연결돼 있다는 보도는 상당 부분 사실로 확인된 바 있다.

하지만 열정적으로 집회에 참석하고 503번을 옹호하는 사람들 일부에게는 단지 돈을 받는 것 이상의 동기가 있어 보인다는 것 또한 사실이다. 제작진은 그들이 왜 아직도 탄핵과 구속이라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는지 조사했다.

또 서울 역삼동의 한 건물에는 우익 영화사뿐만 아니라 수구 단체, 수구 언론매체 등 비슷한 성향의 단체들이 한 사무실에 모여 있다는 점이 확인됐다.

그 중 한 수구 단체는 탄핵 반대 503번 추종 집회를 주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같은 사무실을 쓰는 언론매체 역시 503번 추종 집회에 주로 배포되는 신문을 발행했다. 이 건물에 대한 비밀도 밝혀질 예정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