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January 30, 2018

'미국 너마저'..미국도 암호화폐 규제모드 돌아서나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세계 주요 경제국 중 가장 친 암호화폐(가상화폐)적인 나라가 미국과 일본이다. 대표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의 창시자가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상의 일본인이다. 따라서 일본은 어느 나라보다 암호화페의 열기가 높다. 따라서 일본은 '암호화폐의 성지'라고 할 수 있다.
미국도 세계 최초로 제도권 거래소에서 암호화폐 관련 상품을 취급하는 등 암호화폐에 친화적이었다. 미국의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등은 지난해 12월 비트코인 선물을 정식 출시했다.
그런 미국이 잇따라 규제에 나서고 있다. 30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6억달러 규모의 코인공개(ICO)에 제동을 걸고 나섰으며, 같은 날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달러에 연동된 암호화폐인 ‘테더’를 개발한 업체에 소환장을 발부했다.
당국은 아니지만 페이스북도 이날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전면 금지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동안 암호화폐에 관대했던 미국도 암호화폐로 인한 부작용이 속출하자 규제로 분위기가 바뀌는 기류가 감지되고 있는 것.
◇ SEC, 6억달러 규모 ICO 제동 : 미국 감독 당국이 30일 6억달러(6432억원) 규모의 암호화폐 ICO를 중단시켰다. 미 SEC는 이날 댈러스에 본사를 둔 '어라이즈뱅크'가 지난해 11월 ICO를 통해 조달한 6억달러를 전액 동결했다.
SEC는 어라이즈뱅크가 ICO를 하면서 SEC에 등록하지 않은 것은 물론, 제도권 은행 매입이나 비자카드 제휴 등과 같은 허위 사실을 투자자들에게 알리는 방법으로 ICO를 진행, 사기혐의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어라이즈뱅크는 10억달러 규모의 ICO를 계획했고, 6억달러를 조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SEC는 동결된 어라이즈뱅크 자산을 투자자에게 돌려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재산관리인도 지정했다.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은 SEC가 ICO 관련 부정거래를 막기 위해 긴급 조치를 취했다며 SEC가 개입한 ICO 규모로는 최대라고 전했다.
◇ 미 CFTC, 세계 최대거래 사이트에 소환장 : 미국 규제 당국이 기축통화인 달러와 연동됐다고 주장하는 암호화폐 '테더'와 이 테더를 거래하는 비트파이넥스에 소환장을 발부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는 30일 실제 테더가 달러와 연동돼 있는지 여부와 투자자들이 요구할 경우, 지불할 충분한 달러를 확보하고 있는 지를 조사하기 위해 두 업체에 소환장을 발부했다.
테더는 달러와 연동된 암호화폐 ‘테더’를 발행하는 회사다. 비트파이넥스는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중 하나로 주로 테더를 거래한다. 두 회사의 최고경영자(CEO)도 같다.
테더는 1코인의 가치가 1달러에 연동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때문에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달러를 대체하는 수단으로 활용된다. 현재 23억달러 규모의 테더 코인이 유통되고 있다.
그러나 테더는 최근 회계감사 법인인 '프리드먼 LLP'와 관계를 돌연 단절했다. 이 때문에 테더가 투자자들에게 실제로 달러를 지급할 능력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미 금융당국이 이에 대한 조사를 위해 소환장을 발부한 것으로 분석된다.
◇ 페북도 암호화폐 관련 광고 전면 금지 : 관계 당국뿐 아니라 민간 기업도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SNS) 서비스인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및 ICO와 관련한 광고를 전면 금지할 것이라고 30일 밝혔다.
로브 리던 페이스북 상품 매니저는 이날 "우리는 바이너리 옵션(오를지 내릴지 선택하는 베팅), ICO, 암호화폐 등과 연계되는 금융상품의 광고를 전면 금지하는 정책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 정책은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 인스타그램 등을 포함한 관련 플랫폼 전체에서 실행될 예정이다.
◇ 규제 쏟아지자 암호화폐 일제 급락 :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는 조치가 쏟아지자 이날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는 일제히 급락하고 있다.
31일 오후 1시 현재(한국시간) 미국의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9.54% 급락한 1만30달러를 기록, 심리적 지지선인 1만달러에 턱걸이 하고 있다.
이더리움은 6.86% 떨어진 1074달러를, 리플은 12.44% 급락한 1.12달러를, 비트코인 캐시는 10.63% 급락한 1455달러를 각각 기록하고 있다.
시총 ‘톱 10’ 모두가 급락하고 있으며, 이 중 7개는 두자릿수대 하락율을 보이고 있다.
코인마켓캡 갈무리
sinopark@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