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September 19, 2017

이상돈 "安 '국회 결정권' 발언..정치감각 없고 유치해"...철수 감떨어진지는 오래됐지 그런넘을 대표로 뽑아준 지지자들 역시

"서울시장 출마? 당선되리라고 보는 사람 없다고 봐"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 2017.6.30/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은 19일 '20대 국회 결정권을 국민의당이 갖고 있다'고 했다가 정치권에서 뭇매를 맞은 안철수 대표에 대해 "정치감각이 없는 굉장히 잘못된 발언이고 유치한 발언이다. 그건 부끄러운 것"이라고 힐난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국회 결정권을 국민의당이 가지고 있다고 그래도, 가지고 있는 걸 숨겨야 한다. 그걸 과시하는 것도 아니고, 발언 자체가 유치하지 않느냐"고 되물었다.
그는 안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설에 대해 "출마하든 않든 본인의 판단인데 안 대표가 당선되리라고 보는 사람이 있는가. 저는 없다고 본다"고 언급했다.
안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인재영입에 나선 것과 관련해서는 "지방선거에서 광역단체장 후보는 국회의원 후보하고 다르지 않느냐. 저는 (인재영입이) 쉽지 않다고 본다"고 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도 내년 지방선거는 지금 여러 가지 정국 판세로 볼 때 민주당의, 민주당을 위한 선거가 되지 않을까라고 본다"고 말했다.
정계개편 가능성에는 "아마도 바른정당이 (지금) 어렵기 때문에 자유한국당이나 바른정당 간에 어떤 범보수 연합은 가능하지 않겠는가라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안 대표의 당내 영향력에 대해 "아주 없진 않을 것이다. 측근이라고 말 할 수 있는 초선 의원 3~4명 정도한테는 영향력이 있을지 모르지만, 대세를 이기진 못한다"고 평가절하했다.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에 관해서는 "이미 김 후보자에 대해서 인준지지 발언을 공개적으로 한 중진의원도 있다"면서도 "(개인적으로) 경력 등을 볼 때는 사실 대법원장 감으로서는 좀 부족하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pej86@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