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August 24, 2017

文대통령 "살충제 계란 백서 발간하라" 임종석 실장이 류영진 식약처장에게 경고 전달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살충제 계란 파동과 관련, "이번 사태의 전 과정을 정확하고 소상하게 기록해 문제를 발견하고, 그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백서를 발간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여민1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런 일이 다시 재발되지 않도록 교훈을 삼아야 한다"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살충제 검출 계란 등 축산물 안전관리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부 대응의 문제점을 검출 이전 단계, 최초 검출 단계, 전수검사 단계 이후로 나누어 분석했다. 또한 초기 부처 간 혼선이 있었던 점 등에 대해 위기관리매뉴얼 개편 사항에 반영할 필요성을 확인했다.

아울러 사육환경, 안전관리, 친환경인증 등 축산업 근본 개선과 법령의 정비, 부처 간 기능재조정까지 포함한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의 정비, 식품안전, 영양, 산업진흥 등 식품 관련 이슈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범부처 차원의 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국가식품관리시스템 구축을 핵심 과제로 논의했다.

박 대변인은 "농식품부 차관 주재 축산업 개선 T/F를 즉시 구성하고, 총리실 중심으로 관계 부처 합동 식품안전관리 개선 T/F 구성·운영하며, 전문가, 소비자단체 등의 의견도 수렴하기로 했다"며 "이와는 별도로 위기관리센터 주관으로 청와대 위기관리 초기 대응 매뉴얼을 개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류영진 식약처장의 갈팡질팡 대응에 대한 질책도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청와대를 대표해 류 처장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