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December 30, 2017

유성엽 "안철수, 창당자금에 이자 붙여 돌려받았다고 들어"

"몰상식하고 비정상..대선 때 고생한 일들 억울하게 생각돼"
유성엽 국민의당 의원. 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유성엽 국민의당 의원이 30일 '국민의당 창당 비용' 논란과 관련, "안철수 대표가 당사 전세 보증금 등으로 낸 초기 창당자금은 나중에 정당보조금이 나왔을 때 이자까지 붙여 돌려받았다고 들었다"고 주장했다.
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돈 이야기는 정치권에선 금기사항이지만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안 대표가 모 방송에 나와 자기가 창당 자금을 다 냈고 국회의원들은 만원짜리 한 장 안냈다고 말했는데 참 유치한 철부지 같은 이야기"라며 국민의당 창당 과정 당시의 회의 내용을 공개했다.
유 의원은 "2015년 1차 탈당파 의원들과 마포에 있는 사무실에서 했던 두 번째 아침회의에서 안 대표는 '초기 창당에 필요한 자금은 제가 마련하겠다. 의원님들은 걱정하지 마시라'고 했고 저는 그 자리에서 '매우 감사합니다만 혹시라도 돈을 냈으니 개인 사당이라고 생각한다면 이 당은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해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에게 "초기 창당자금으로 낸 돈을 찾아간 것은 맞고 이자까지 붙여간 것은 맞느냐. 꼭 답해달라"고 요구했다.
유 의원은 "참으로 몰상식하고 비정상이라는 용어가 떠오르면서 지난 대선에서 고생한 여러 일들이 괜히 억울하게 생각된다"고 개탄했다.
앞서 안철수 대표는 지난 28일 MBN 뉴스와이드에 출연, 돈을 잘 안쓴다는 지적이 있다는 질문에 "처음에 국민의당이 창당됐을 때 모든 비용을 다 제가 냈다. 현역의원들(에게) 만원 한 푼도 안 받았다"고 답했다.
goodday@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