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December 26, 2017

이재명 "법정에서 거짓말 한 홍준표, 정계은퇴하라" 홍준표 "MBC가 참 이상해졌네"

이재명 성남시장은 27일 "홍준표 대표님께 정계은퇴를 권합니다"라며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정계은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재명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1억 뇌물 혐의 재판의 유죄 핵심 증언의 신빙성을 놓고 벌인 다툼에서 홍준표 대표님이 거짓말을 한 것으로 볼 유력한 증거가 발견되었습니다"며 MBC 보도를 거론했다.

2011년 6월 당시 한나라당 대표 경선을 앞두고 성완종 전 회장의 불법 정치자금 1억원을 홍 지사에게 전달했다고 주장하는 측근 윤씨가 “돈을 전달하던 날 홍준표 의원실에서 ‘척당불기’란 글자가 적힌 액자를 봤다”고 재판 과정에서 진술했으나, 홍 대표 측은 이 액자를 의원실이 아니라 당 대표실에만 뒀었다며 반박했다. 하지만 MBC가 2010년 8월 4일 촬영한 영상을 보면 홍준표 의원실에는 ‘척당불기’ 액자가 걸려 있었다. 이에 대해 기자들이 입장을 묻자 홍 대표는 “MBC가 참 이상해졌네”라며 즉답을 피했다.

이 시장은 이어 "이제 일사부재리 원칙상 홍 대표님은 이 사건으로 다시 처벌받지는 않을 겁니다. 판결 선고후 환하게 펴진 대표님의 얼굴을 보고, 저는 동시에 얼굴이 찌푸려졌습니다. 국민들도 같은 느낌이었을 것"이라고 대법원 판결에 유감을 나타낸 뒤, "척당불기, '뜻이 있고 기개가 있어 남에게 얽매이거나 굽히지 않는다'. 대표님은 이제 남으로부터 얽매이고 굽히지 않을 뿐 아니라 급기야 법과 국민으로부터도 자유로워지셨습니다. 홀가분해 진 대표님은 법과 국민을 비웃는 마음으로 즐거우시겠지만 이 나라의 주인과 민주헌정 질서는 피눈물을 흘립니다"며 홍 대표를 질타했다.

그는 그러면서 "돈을 받고 안받고를 떠나 제 1야당 대표가 신성한 법정에서 재판의 핵심증언을 탄핵하려고 거짓말을 한 것이 사실이라면 그것만으로도 대표님은 국민을 대표하고 대한민국 헌정질서를 지키는 공인이 될 자격이 없습니다"라며 "홍준표 대표님, 이제 그만 대표직을 사퇴하고 정계를 은퇴하십시오"라고 촉구했다.

그는 "좋은 세상 만드는 검사가 되려는 꿈으로 법서를 펼쳐 들던 그 초심으로 돌아가 야당이 살고, 정치가 살고, 나라와 국민이 사는 길을 열기 바랍니다. 그것이 대표님께서 인간으로서 품격을 유지하며 살 수 있는 마지막 길이기도 합니다"라며 "부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일침을 가했다.

정청래 전 의원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MBC가 참 이상해졌네'라고 한 홍 대표를 향해 "원래 이상한 말만 하고 있으니 MBC가 이상해졌다는 말 하나도 이상하지 않아요"라면서 "뉴스는 MBC만 보라던 당신말마따나 척당불기 MBC뉴스 많이 볼 겁니다. 사람들이 참 이상하죠?"라고 비꼬았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