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December 15, 2011

인명진 "MB, 대북 억압과 억지로 4년 허송"

인명진 "MB, 대북 억압과 억지로 4년 허송"

"MB 대북정책, 실패할 수밖에 없는 한계 지니고 있어"

2011-12-16 10:29:24
한나라당 윤리위원장을 지낸 인명진 갈릴리교회 목사는 16일 "지난 4년간의 남북관계를 평가해볼 때 이명박 정부는 통일정책 혹은 대북정책이 없었다"며 "억지와 억압정책으로 4년을 보냈다"고 비판했다.

인 목사는 이날 오후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주최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2011년 정당·종교·시민사회단체 공동회의' 발제문에서 "남북관계에 대한 전략적 목표도 없이 당면현안에만 급급해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현 정부의 대북정책 기조인 `비핵·개방·3000'에 대해 "기본적으로 북한과는 상관없는 것으로 실패할 수밖에 없는 한계를 지니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또 북한의 안전을 보장해주고 핵을 포기하도록 하는 `그랜드바겐'에는 "북한의 핵문제가 일괄타결할 수 있는 사안인가"라며 실효성이 없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남측 관광객이 피격사망했던) 금강산 사건에는 임기응변식 대처만 있었다. 천안함·연평도 문제에서는 문제 해결을 위한 대화와 협의보다는 우선 사과라는 비현실적인 문제에만 매달렸다"고 거듭 비판했다.

인 목사는 특히 "북한 취약계층에 대해서도 대단히 정치적인 취사선택형 지원만이 있었다"고 주장하며 정부에 대북인도적 지원 정상화, 금강산 관광재개, 5·24대북제재 조치 폐기 등을 촉구했다.

인 목사는 통일에 관한 범국민적 의견을 종합하고 통일정책을 자문하는 대통령 자문기구인 통일고문회의 고문을 맡고 있다.
연합뉴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