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June 3, 2017

文대통령 "청와대가 일자리 인큐베이터 되겠다" "단 1원의 국가 예산이라도 일자리로 이어지게 할 것"

문재인 대통령은 4일 "청와대가 일자리 인큐베이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일자리위원회 홈페이지에 올린 인사말을 통해 "단 1원의 국가 예산이라도 반드시 일자리 만드는 것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일자리가 성장이며 복지다. 일을 하면서 행복해야 한다. 소득을 올리고 소비하면서 또 행복해야 한다. 일자리야말로 행복한 삶의 시작"이라며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일자리 상황판을 볼 때마다 일자리 현장에서 만난 노동자들과 창업자들이 생각난다"며 "장기삭 노동에 시달리는 용산우체국의 집배원님들, 예비공직자를 꿈꾸는 노량진의 공시생들, 4차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팹랩의 청년들, 그 분들 모두의 절박한 바람은 마음 놓고 일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런데 지금 대한민국 전체가 일자리 부족으로 청년백수, 명퇴가장, 빈손노인으로 고생하고 있다. 청년실업과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해야 저출산 고령화와 양극화의 벽도 넘을 수 있다"며 "민간과 기업에게만 일자리를 맡겨놓지 말고 정부가 직접 나서야 할 심가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좋은 일자리를 늘리고, 노동시간과 비정규직은 줄이며, 고용의 질은 높이고 '늘리고, 줄이고, 높이고' 정책으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겠다"며 "일자리를 늘리고 복지와 노동법을 준수하는 기업에는 많은 혜택이 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청년이 내일의 꿈을 설계하고 장년이 안정적 생활과 노년이 아름다운 황혼을 누리는 일자리 복지강국인 대한민국을 반드시 실현하겠다"며 "이를 위해 국민과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의 업무지시 1호로 설치되는 일자리위원회는 대통령이 직접 위원장을 맡았으며 주요 회의를 직접 주재할 예정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