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January 7, 2017

민주당 "외교부, 반기문 귀국행사 지원하겠다? 대놓고 대선 개입"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더불어민주당은 7일 외교부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귀국행사 지원 입장을 밝힌 데 대해 "외교부는 정신이 있는 것인가 없는 것인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대놓고 위반할 셈인가?"라고 질타했다.

정진우 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의 ‘많은 업적을 쌓고 귀국하는 반 총장을 환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귀국 직후 3부 요인 면담 주선 등 공식 일정을 지원할 예정’이라는 발언과 윤병세 외교부 장관의 ‘반 총장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무엇인가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외교 차원에 국한해서 하더라도 해야 할 것’이라는 발언에 대해 이같이 비난했다.

그는 "반 총장은 이미 전직 유엔사무총장을 넘어 대선주자중의 한 사람이다.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정치적 행위일 수밖에 없는 것"이라며 "윤 장관의 외교 차원에 국한한다는 말도 가당찮다. 전직 유엔사무총장인 자국 대선후보의 국내일정 지원하는 것이 무슨 외교차원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그러면서 "유엔사무총장이라는 사람이 매국적 한일위안부 합의를 칭찬하지를 않나, 자위대의 재무장화를 옹호하질 않나, 퇴임 후 정부직 취임 금지라는 오랜 전통의 유엔결의안을 위배해도 아무런 책임감을 느끼지 못하는 그 선배 반기문에 그 후배들, 그야말로 그 나물에 그 밥"이라며 반 전 총장과 외교부를 싸잡아 비난하기도 했다.

그는 "외교부의 불법적 대선개입 시도는 반드시 엄단되어야 한다"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반기문 총장에 대한 외교부의 불법적 지원 계획을 철저히 조사하라. 또한 외교부 본연의 임무는 낙제점을 면치 못하면서 국내 대선에나 개입할 궁리를 하고 있는 외교부 장관을 즉각 해임하고, 관련 공무원을 색출하라"고 촉구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