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Wednesday, January 4, 2017

"최태민, 대통령 재산 돌려줄 생각…순실 자매에 독살"

공지

크게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페이스북트위터MSN싸이 공감

[최종혁 반장]

90년대 육영재단 분쟁이 불거지면서, 박 대통령 남매들은 완전히 의절하죠. 그런데 여기서부터 또 하나 의문이 생깁니다. 최순실의 배다른 오빠 최재석씨 주장인데요, "아버지 최태민이 죽기 직전 그렇게 불린 재산을 박 대통령에게 다 돌려줄 생각이었다"는 겁니다. 심지어 무슨 주장까지 하냐면, "자기 아버지가 최순실 자매들에 의해서 '독살'됐다"고까지 했습니다.

최태민이 1994년 5월 1일 사망했죠. 그런데 부고 사실이 세상에 알려진 건 두 달이 지나서였습니다. 최재석씨도 아버지의 죽음을 나중에서야 알았다는 겁니다. 뭔가 이상한 구석이 있습니다.

[앵커]

저희도 다룬 바 있지만, 최태민씨 죽음이 좀 미스터리하긴 했어요. 그렇긴 해도 독살설은 좀 너무 나간 얘기 아닌가요?

[양원보 반장]

진실은 누구도 모르죠, 아직까지. 그런데 최재석 씨 주장을 계속 소개해드리면, 최태민 사망 직후 병원에 달려가서 진료기록을 봤더니 '무릎 통증을 호소한 게 전부'였고 병원 측에서 사망진단서를 발급하지도 않았다고 했답니다. 죽기 전에도 고령이긴 했지만 오늘 내일하지 않았다는 거죠.

그래서 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서울구치소에 갔을 때 최순실 씨에게 직접 물었답니다. 당신 아버지, 왜 죽었냐고 말이죠. 들어보시죠.

[안민석 의원/더불어민주당 (CBS 김현정의 뉴스쇼/지난 2일) : (최순실씨가)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재산의 문제와 최태민이의 죽음과의 무슨 연결고리가 있지 않은가. 그렇지 않고서야 딸이 자기 아버지가 왜 죽었는지에 대해서도 남에게 이야기를 하지 못할 그런 사정이 있다고 봐야 하는 것이죠.]

[앵커]

안민석 의원도 그런 의문을 던졌습니다마는, 사실 이번 사건과 관련은 없잖아요. 물론 있을수도 있지만, 직접적으로는 없어 보이는데, 왜 아무 얘기도 안했을까요?

[정강현 반장]

그러게 말이죠. 일각에선 아버지의 사인이 드러나면 뭔가 복잡한 일이 생길 걸 우려해서 최순실 씨가 말을 아끼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죠.

이상한 점이 또 있습니다. 94년 7월 13일자 최태민 부음기사를 보면, 이런 대목이 나옵니다. < 박근혜씨는 측근을 통해 "언론에서 우리 관계를 이상한 방향으로 부각시킨 이후부터 상당기간 연락이 두절돼 사망사실조차 몰랐다"고 말했다 >라고 말이죠.

당시 박 대통령도 최태민 씨의 죽음을 몰랐던 겁니다.

[앵커]

맞아요. 박 대통령도 한 달인가 두 달 지나서 알았고, 연락이 안되니 알아보라고 해서 뒤늦게 알았다는 거잖아요? 왜 최씨 가족들이 박 대통령에게까지 부고를 알리지 않았을까요?

[임소라 반장]

최재석 씨 주장은, 최태민씨는 박 대통령에게 재산을 돌려줄 생각이었는데 그 일 때문에 죽임을 당했다, 이런 얘기잖아요? 그렇게 된다면 박 대통령을 포함한 외부에 소식을 알리지 않았을 거라는 추측을 해볼 수 있는 거죠.

[앵커]

상당히 무서운 일이네요.

[임소라 반장]

네, 요즘 무서운 일이 진짜 많거든요. 엊그제 박지만 EG회장 수행비서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잖아요. 유독 박 대통령 주변 사람들 중에는 의문사가 많다는 얘기가 정말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