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October 28, 2017

문무일 검찰총장 "제2롯데월드 의혹 다시 살펴보겠다" 박범계 "제2롯데타워에서 성남 공군기지 노출. MB를 어쩌지요?"

문무일 검찰총장은 27일 MB정권 당시 대표적 특혜 의혹인 제2롯데월드 인허가와 관련, "이 부분을 다시 한 번 살펴보고 구체적 범죄행위가 발견되면 엄정히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문 총장은 이날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사위 대검 국정감사에서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성남비행장 활주로 변경에 대한 수사 의지를 묻자 "관련된 의혹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

문 총장은 이어 "국민 여러분이 우려하는 것도 잘 알고 있다"며 "저도 해당 지역을 몇차례 가봤기 때문에 그 지역의 지형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거듭 수사 의지를 드러냈다.

박 의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은 2008년 취임하자마자 민관합동회의를 열고 이상희 전 국방부 장관에게 제2롯데월드 해결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며 "롯데를 위해 정부조직과 공무원 인력을 동원했을 뿐 아니라, 롯데의 비용절감을 위해 3도 변경안을 전격 제시하고 채택했다. 이는 국가 안보와 안전을 롯데의 이권행위와 맞바꾼 것"이라며 MB를 강력 질타했다.

한편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자신의 보좌관이 제2롯데월드타워에서 찍었다는 성남비행장의 내부 사진을 올리며 123층짜리 제2롯데월드 인허가로 보안시설이 완전 노출됐음을 개탄하기도 했다.

박 의원은 "성남비행장은 대통령전용기가 이착륙할 당시만 고상하게 서울공항이라 합니다. 평시든 전시든 공군기지입니다"라면서 "제2롯데월드타워에서 제 보좌진이 찍은 사진입니다. 공군 헬기들이 그대로 파악되지요? 군기지가 이렇게 관람의 대상이 된 것이 현실...MB를 어쩌지요?"라고 탄식했다.
ⓒ박범계 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