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April 17, 2018

유승민, 안종범에 인사청탁..특검 문자메시지 확인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가 구속 기소된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에게 최소 10명 이상의 인사를 청탁한 정황이 드러났다.
1일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유 후보가 안 전 수석이 청와대 경제수석으로 발탁된 2014년 6월부터 1년간 10여명의 인사를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대표 또는 감사 등에 앉혀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제공=연합뉴스]
검찰 특별수사본부와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수사 중 안 전 수석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분석하는 과정에서 유 후보와 안 전 수석이 이 같은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은 사실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 후보와 안 전 수석은 고향이 대구로 동향 출신이자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대학원 동문이다.
유 후보가 안 전 수석에게 인사 청탁을 한 사람들 중 상당수는 TK 출신이거나 지난 2007년과 2012년에 박근혜 대선후보 캠프에서 선거를 도운 인사들이다. 
유 후보는 이와 관련 경향신문을 통해 “안 전 수석과 문자를 주고받은 것은 맞지만 내정자가 있는지 여부 등을 물어봤을 뿐이다. 비리 등이 개입한 것도 전혀 없고, 안 전 수석에게 답도 제대로 못 들었다. 실제 성사된 사례도 없다”고 해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