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April 19, 2018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서지현 검사 “성추행 폭로 후 검찰 내 괴롭힘 당해”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서지현 검사, 김어준 사진=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화면 캡처
[MBN스타 신미래 기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서지현 검사가 성추행 문제 폭로로 검찰 내서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폭로했다.

19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독한대담’ 코너에서는 검찰 내 성추행 문제를 처음 폭로한 서지현 검사가 출연했다.

이날 김어준은 “성추행은 2010년 10월이다. 세상에 알리기까지 총 8년. 그동안 왜 침묵했나?”라고 물었다.

서지현 검사는 “처음에는 검사장에게 이야기해 사과를 받아주겠다고 했다. 그 말을 믿었다. 그런데 아무런 답변이 없었다. 조직 내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법무부 장관 통해 정식 해결하고자 했는데 묵살당하고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검찰 내부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성추행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것.

서지현 검사는 “임은정 검사가 게시판에 수차례 글을 올렸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었다. (임은정 검사는) 최교일 검찰국장에 불려가 ‘당사자가 가만히 있는데 왜 들쑤시고 다녔냐’고 했다고 하더라”며 성추행을 폭로하는 다른 이들에게도 압박을 가했다고 털어놓았다.

안태근 전 검사 성추행에 대해 사회적 고발을 선택한 것에 대해서는 “더 이상 다른 선택의 방법이 없었다. 가해자(안태근 전 검사)가 큰 권력자였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두려워했다. 아무런 방법이 없다고 했고, 그 사실을 알고만 있더라도 불이익 당할까 두려워했다. 잊어보려고 노력했는데 시스템상으로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서 검사는 “2014년 사무 감사가 있었는데 너무 사소한 사안에서 가혹한 지적을 받았다. 사무감사는 업무평가와 같은 것이다. 대부분은 기소유예, 벌금구 형한 것에 대해서 징역해야 하는데 구형이 약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공소시효를 넘겼다고 지적했다. 대검에서 기록을 봤는데 표지에 날짜가 잘못 기재된 것. 공소시효가 지난 것이 아니다. 기록을 열어보지도 않고 지적했다”고 설명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