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April 15, 2018

황창규 소환, `벌벌 떠는` 여의도...경찰,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황창규 KT 회장 내일 소환

경찰,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황창규 KT 회장 내일 소환 
황창규 17일 조사, 국회의원에 `쪼개기` 기부 관여 여부 중점 조사 예정

778,515
황창규 KT 회장에 대한 재계의 관심이 뜨겁다. 
KT 임원들의 불법 정치후원 혐의를 수사 중인 경찰이 황창규 KT 회장을 피의자로 소환 조사하기 때문.

황창규는 이 때문에 주요 포털 핫이슈 경제 키워드로 등극했으며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갑론을박 역시 뜨겁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황창규 회장을 정치자금법 위반 피의자 신분으로 오는 17일 오전 10시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본청으로 불러 조사한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은 KT 전·현직 임원들이 2014∼2017년 국회의원 90여명의 후원회에 KT 법인자금으로 4억3천여만원을 불법 후원했다는 혐의와 관련, 황창규 회장이 이를 지시하거나 보고받는 등 관여한 사실이 있다고 보고 있다. 

앞서 경찰은 KT 임원들이 법인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한 뒤 이를 현금화해 국회의원들에게 `쪼개기` 방식으로 정치자금을 기부한 정황을 포착, KT 본사와 자회사 등을 압수수색한 뒤 관련자들을 차례로 불러 조사해 왔는데 황창규 회장을 사실상 겨냥하고 있는 형국이다. 

경찰은 KT 측이 기부금 출처를 감추기 위해 여러 임원 명의로 출처를 쪼갠 것으로 의심하고 있는데, 황창규 회장을 불러 이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간 KT 임직원들을 차례로 조사한 경찰은 황창규 회장이 ‘정치자금 기부행위’를 지시했거나 최소한 보고받는 등 직·간접으로 관여한 사실이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특히 황창규 회장이 출석하면 이같은 행위에 어느 수준까지 관여했는지, 어떤 정치인에게 기부금을 얼마만큼 냈는지, 또 기부금을 상납한 목적은 무엇이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황창규 회장을 조사한 뒤 진술 내용에 따라 추가 소환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정치권과 재계는 이에 따라 황창규 회장에 대한 수사가 여의도 정치권을 어디까지 겨냥하고 있는지 예의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황창규 이미지 = 연합뉴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