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Wednesday, April 27, 2016

박근혜 국정화 강행 등 "'총선 민의' 못 받아 들인다" 언론사 간담회서 중언부언, 이해불가 무책임 극치 보여...

박근혜가 26일 언론사 편집보도국장 오찬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이번 선거에 나타난 민의를 잘 반영해서 변화와 개혁을 이끌면서 각계각층과 협력과 소통을 잘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반성하는 듯 했으나,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중언부언 무슨 말을 하는 지 이해불가 했으며 결론은 '4.13 총선 민의'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이였다.


박근혜는 우선 새누리당의 총선 참패가 정권 심판이 아닌 기존 여야 심판으로 규정했다. 자신에 대한 심판이라는 여론에 대해 "사실은 지난 시절을 보면 대통령 중심제라고는 하지만 대통령으로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었다"면서 "국민들이 볼 적에도 이게 국회가 양당체제로 되어 있는데 서로 밀고 당기고 이러면서 되는 것도 없고 정말 무슨 식물국회라고 보도에도 봤지만 그런 식으로 쭉 가다 보니까 국민들 입장에서는 변화와 개혁이 있어야 되겠다 하는 그런 생각들을 하신 것 같다"며 무책임의 극치를 보였다.

그는 친박 마케팅 비판 여론에 대해서도 "제가 친박을 만든 적은 없다"면서 "선거 때 자기의 선거 마케팅으로 자신들이 그냥 그렇게 만들어갖고 친박이라고 그랬다가 탈박이라고 그랬다가 짤박이라고 그랬다가 별별 이야기를 다 만들어내면서 한 거다. 제가 거기에 관여하지도 않았다"며 자신과 무관한 일이라고 강변하는 뻔뻔함을 보였다.

그러면서도 박근혜는 유승민 복당에 대해선 "제가 어떻게 한 것보다도 그것은 어떻게 할 수 없는 것이 ‘나는 내 정치를 하겠다’ 그래서 그 방향으로 가니까 그걸 말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하라 마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러면 선거 때는 그렇지 않았는데 되고 나서는 그 길을 간다고 하면 그것 어떻게 하나. 자기 자유이지. 그러나 제 마음은 그렇게 같이 어렵게 당선도 되고, 또 그때 도와주겠다고 하고 이랬으면 이렇게 어려운 시절에 힘이 돼 주고 또 그렇게 했으면 얼마나 좋겠느냐"라면서 "사람 사이에의 관계라는 것이다 신뢰가 바탕이 되고 또 그 가치가 서로 맞아서 일을 해 나가는 건데 그게 바뀌어가지고 오히려 대통령이라는 사람을 더 힘들게 만들고, 막 이렇게 될 때 제 마음은 허탈하다고 할까, 어떻게 보면 굉장히 비애같은 거를 많이 느꼈다"고  유승민을 비판했다.

박은 이어 "복당이나 이런 문제는 새누리도 보니까 안정이 안 돼 있다. 어떻게 보면 여러 가지 체제도 구축이 안됐고 안정이 안됐기 때문에 앞으로 안정이 되고 지도체제가 잘 안착이 되고 하면 그때 협의해서 판단할 문제가 아닌가 생각을 한다"며 즉각 복당에 반대했다. 

더욱 가관인 것은 다수 국민이 반대하는 한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해서도 "지금 예를 들면 문화 같은 것은 세계가 그냥 국경선이 없어져버렸다. 우리나라 K-POP이니 우리 한식도 그렇고 전부 이렇게 그냥 나라가 어느 나라구나 이런 것 없이 전부 열광하고 하나가 되는, 문화에 있어서는 어떤 국경이 없어지고 또 여러 가지 세계문제들에 있어서도 같이 공유하는 게 점점 넓어지고 있는 이런 상황"이라며 "오히려 이런 때 중요한 것은 국가정체성을 좀 자라나는 세대도 바르게 배우고 마음의 중심을 갖고 모든 것이 공유되는 세상에서 나아가야지, 국가정체성도 흐릿하고 뭐가 뭔지 모르는 데에서 공유한다고 다 뛰어나갔다가 어떻게 될지"라며 이해불가한 논리로 국정화의 당위성을 주장했다.

박은 이어 "특히 통일이라는 것도 우리가 중요한 앞으로의 국가 목표인데, 통일이 됐을 때 자유민주주의에 기반 한 올바른 통일이 되어야지, 지금과 같은 교과서로 배우면 정통성이 오히려 북한에 있기 때문에 북한을 위한 북한에 의한 통일이 될 수밖에 없다"면서 기존교과서들에 대해 색깔공세를 펴면서 "한마디로 우리나라 현대사가 정의롭지 못하고 오히려 이 대한민국은 오히려 태어나지 않았으면 더 나았을, 더 잘하고 있고 정통성은 북한에 있고, 이렇게 인식이 되면서 자라나면 우리 세대가 대한민국에 대해서 전혀 자부심이나 긍지도 느낄 수 없고 또 통일시대에도 이거 뭐 북한식으로 되어버리고 말 것이고, 또 자기 국가에 대한 아무런 자부심을 가질 수가 없는 이런 교육은 이제 올바른 역사관으로 바꾸어야 된다"며 국정화를 철회할 생각이 전무함을 거듭 분명히 했다.

박근혜는 사상최악의 청년실업난에 대해서도 "제가 지난 19대 국회 때 계속 호소하고 그런 것이 예를 들면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도 제조업은 10억을 투자해서 8개 일자리를 만든다, 그러면 서비스업은 그 2배 이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그래서 고용률 70%을 넘는 선진국가들 경우에 서비스산업이 발전 안 한 나라가 없다"며 "그냥 혼자 가만히 있으면 너무 기가 막혀 가지고 마음이 아프고 내가 좀 국민들 더 만족스러운 삶을 마련해주기 위해서 내가 대통령까지 하려고 했고, 열심히 밤잠 안자고 이렇게 고민해서 왔는데 대통령 돼도 뭐 할 수 있는 게 없구나, 결국은. 그냥 그렇게 해 보고 싶은 거를 못하고 있는 것"이라며 자신의 무능함을 모르고 남탓만 했다.

박 은 전면적 개각 여론에 대해서도 "지금 경제적으로 할 일도 많고 무엇보다도 북한이 5차 핵실험에다 SLBM 수중 사출에 여러 가지 안보가 시시각각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이런 상황에서 지금 변화해 가지고 그렇게 할 여유가 없다"고 일축했다. 그는 여소야대하에 연정을 추진할지에 대해서도 "완전히 생각이 다른 사람끼리 합해서 이게 대타협이고 연정이고 같이 잘해 봐. 잘 되기는 뭐가 잘 되겠나"라면서 "내부에서 더 시끄러우면 되는 게 하나도 없다"며 연정할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그는 어버이연합게이트 파문에 대해선 "어버이연합에 대해서는 제가 아는 것은 보도에, 또 인터넷에 올라와서 어버이연합이 어떻게 했다 어디 가서 어떤 것을 했다, 그런 것으로다가 아는 정도"라면서 "제가 어버이연합에 대해서 아는 것은. 그리고 시민단체가 이것 하는데 이게 어떠냐 저쩌냐 하는 것을 대통령이 이렇다 저렇다 하고 평가하는 것도 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자신과 무관함을 강조했다.

그는 청와대 행정관의 집회 지시 논란에 대한 보고를 받았는지에 대해서도 "보고를 받았다"면서도 "그래서 어떻게 어떻게 했느냐, 지시는 했느냐 안 했느냐 그 과정을 제가 죽 봤는데 이것은 지금 지시를 해 가지고 어떻게 하고 그게 문제가 되고 있는데,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그렇게 보고를 분명히 받았다"며 청와대와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야당들의 세월호특별법 개정 요구에 대해서도 "6월까지 이게 지금으로서는 마무리가 된다면 그동안 재정이 150억원 정도 들어갔고, 또 그것을 정리해서 서류를 만들어서 죽 해 나가려면 거기에 보태서 재정이 들어가겠죠. 인건비도 거기에서 한 50억 정도 썼다고 알고 있다"라면서 "그 부분은 또 국민 세금이 많이 들어가는 문제이기도 하고 그렇기 때문에 국회에서 이런 저런 것을 종합적으로 잘 협의하고 그렇게 해서 판단할 문제"라며 국민세금을 이유로 부정적 반응을 보였다. 

박은 국민적 비판을 받고 있는 한일정부간 위안부 합의에 대해선 "지금 소녀상 철거하고 연계가 되어 있느니 어쩌니 하는데 이건 정말 합의에서 언급도 전혀 안 된 그런 문제인데, 그런 것을 갖고 선동을 하면 안 된다"면서 "일본도 노력하고 이렇게 해서 빨리 후속조치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그 과정에서 계속 피해자 분들, 관련 단체하고 계속 소통을 해 가면서 빨리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야당의 법인세 인상 주장에 대해선 "법인세 인상이라든가 이런 것. 저는 세금을 올리는 문제는 항상 마지막 수단이 돼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