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Wednesday, May 17, 2017

여야 의원들 "돈봉투 만찬 어처구니없어. 검찰개혁 필요한 이유" "검찰인사 바꾸는 것보다 검찰 틀 바꾸는 게 중요"

검찰 수뇌부의 '돈봉투 만찬'과 관련, 여야 의원들은 공수처 설치 등 강도높은 검찰개혁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8일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당연히 진상조사를 하고 그 진상조사 결과를 따라서 응분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엄중한 사건"이라며 "이게 이영렬 지검장이 바로 최순실 사건을 조사했던 특별수사본부장이었지 않나? 그리고 검찰국장은 법무부의, 말하자면 직접 상급기관의 핵심 요직에 있던 분"이라고 질타했다.

이 의원은 "수사의 대상이 됐던 인물로부터 수사의 특별수사본부장과 관련 수사 검사들이 저녁 자리를 같이 하고 또 돈 봉투를 주고받았다, 이것을 평범하게 볼 국민들이 누가 있겠나?"라고 반문하며 "국민들의 검찰 개혁에 대한 거센 요구를, 아무리 지금껏 소극적이거나 또는 거부를 했던 일부 정치권도 거부할 수 없게 될 것"이라고 검찰 개혁의 중대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도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자신들이 그런 술자리를 가졌다는 것 자체가 문제가 안 된다고 생각한 것이 아닌가 싶다"며 "진짜 검찰 개혁이 필요한 이유를 바로 설명해 주는 이유가 다 그것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도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어처구니 없다. 정권 들어와서 대통령이 검찰개혁을 중요한 국정아젠다로 삼고 있는데 이런 와중에 그런 일을 벌였다는 게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된다"고 질타했다.

이 의원은 "검찰인사가 바뀔 가능성이 있는데 사실 검찰인사를 바꾸는 것보다도 검찰 틀을 바꾸는 게 중요하다"며 "이런 기회에 단순히 인사를 하는 게 아니라 좀 빠른 시일 내에 좀 많은 의견을 수렴해서 검찰개혁을 해야 된다"며 강도높은 검찰개혁을 주장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