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September 27, 2016

정세균, 환하게 웃으며 "김영우 국감 복귀 환영한다" "사무국, 의사국에서 다 검토해서 법 절차대로 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27일 새누리당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의 국정감사 복귀 선언에 대해 "환영한다"고 반색했다.

정 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환하게 웃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장은 앞서 이날 명지대에서 행한 특강에서 "중립 의무는 개인이 아무 생각도 없다는 얘기가 아니라, 회의를 진행할 때 국회법대로 하라는 것"이라며 "국회의장이든 상임위원장이든 국회법대로 본회의, 상임위를 하라는 것이 중립의 의무"라며 새누리당의 중립의무 위반 비난에 적극 반박했다.

그는 이어 "현재 논란이 되는 문제도 제가 감각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의사국, 사무국에서 다 검토해서 그 법 절차에 따랐다"며 "지금 논란이 되는 문제는 하고 싶은 얘기는 많지만 국회를 잘 운영해야 할 사람으로서 굉장히 말을 아끼며 원칙적인 얘기만 하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새누리당의 의장직 사퇴 요구에 대해서도 "보통 정치인들은 당 대표를 그만두면 바로 사임되지만 국회의장은 자기가 그만둔다고 하면 본회의에서 의결한다"며 "그 자리가 그냥 아무렇지도 않은 자리고, 막 무시하고 폄훼할 자리가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