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May 17, 2016

靑 "보훈처에서 결정할 사항", 보훈처 "제창 불허 그대로" 靑 계속해 보훈처에게 책임 떠넘겨

청와대는 17일 새누리당이 '임을 위한 행진곡'의 제청 불허 재고를 요청한 데 대해 "보훈처에서 결정할 사항"이라고 국가보훈처로 공을 떠넘겼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보훈처 홍보팀장이 '임을 위한 행진곡'과 관련해 청와대에서 지시를 받은 게 없다고 했는데 사실인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도 "그 말 그대로이고, 애초 대통령의 말씀에서 더 드릴 말씀이 없다"고 답했다.

그는 이로 인해 정국이 급랭한 데 대해서도 "국가 발전과 민생 안정을 위해 여야와 청와대간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야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도리어 야당들을 압박했다.

이와 관련, 국가보훈처 최정식 홍보팀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대통령께서 얘기하시는 부분들은 국가보훈처에서 좋은 방안을 마련하라고 얘기를 하신 거고, 거기에 따라서 국가보훈처는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서 최종적으로 보고를 드린 것"이라며 "현재까지는 어제 발표가 최종적으로 발표 드린 내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다"며 불허 방침을 바꿀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그는 항명 논란에 대해서도 "항명이 아니라, 분명히 대통령께서는 저희에게 좋은 방안을 마련해 보라고 지시하신 것"이라며 항명이 아님을 분명히 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