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February 22, 2018

[단독] MB 차명재산 명의자 숨지자 국세청에 로비


【 앵커멘트 】 '차명재산'이라는 건 남의 이름을 빌려서 재산을 숨겨놓은 거죠. 그런데 이름을 빌려준 사람, 즉 명의자가 숨지면 어떻게 될까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재산관리인은 문제가 생기자 로비를 택했습니다. 이혁근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 기자 】 11년 전 이명박 전 대통령은 차명재산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 인터뷰 : 이명박 / 전 대통령 (지난 2007년) - "저는 땅 1평도 남의 이름으로 숨겨놓은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이 다스의 자회사 홍은프레닝의 이사를 지낸 서 모 씨의 이름을 빌려 재산을 숨긴 정황을 포착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의 대학 후배로 알려진 명의자 서 씨가 세상을 떠나자 일은 상속 문제로 번졌습니다.
그러자 이 전 대통령의 재산을 관리했던 이병모 청계재단 사무국장은 뜻밖에도 국세청에 접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세청 공무원에게 로비해 서 씨 이름으로 돼 있는 재산의 상속세를 줄이고자 한 겁니다.
검찰은 이 국장을 구속하며, 이 국장의 국세청 로비에 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이 국장을 상대로 숨진 서 씨 이름으로 돌려놓은 재산의 규모와 누가 로비 지시를 내렸는지 캐묻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이혁근 / 기자 -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의 세무당국 로비 정황까지 드러나면서 로비 규모와 대상에 대해서 검찰 수사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MBN뉴스 이혁근입니다. [ root@mbn.co.kr ]
영상취재 : 최영구 기자 영상편집 : 양성훈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