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October 13, 2011

민주당 "靑, 이런 호화스런 건물이 폐허라고?"

이명박 대통령 아들 시형씨가 대통령실과 함께 내곡동 사저 땅과 건물을 사들이는 과정에 시형씨가 싸게 사들이고 대신 대통령실이 3배 이상 비싸게 지급함으로써 국고 유출이 된 게 아니냐는 민주당 의혹 제기를 청와대가 일축하자, 민주당은 13일 재차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문제가 되고 있는 내곡동 20-17번지의 시형씨 소유 건물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12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방금 지은 건물이라면 모르지만 지은 지 31년된 폐허 같은 건물“이며 ”직접 가서 떼본 등기부 등본에는 건물 공시지가가 제로(0)였다“라고 해명했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에 대해 13일 논평을 통해 청와대 해명을 거론한 뒤 "하지만 청와대측이 폐허 같은 건물이라고 밝힌 한정식집 수양의 홈페이지는 지금 이 순간에도 인터넷 상에 남아 있다"며 "백문이 불여일견. 단도직입적으로 묻겠다. 이처럼 호화로운 건물이 한 푼 값어치도 없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실제로 포털 등을 통해 '한정식 수양'이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이 대통령측에 매각되기 전의 수양 건물 안팎의 모습이 동영상과 십수장의 사진을 통해 상세히 소개돼 있다.

고위층 인사들의 식사자리와 가족 결혼식 등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수양의 건물은 청와대가 말한 "폐허 같은 건물"과는 거리가 멀었다. 건물 안팎은 고급스런 내·외장재로 잘 꾸며져 있었고, 정원에는 고급 정원수들과 연못, 폭포 등이 있었다. 수양은 지난해말까지 영업을 계속해 왔다.

하지만 현재는 대문을 제외한 건물 모두가 헐리고, 새 건물 공사를 위한 터파기 흔적만 남아있는 상태다.

이명박 대통령 사저가 들어갈 내곡동 터에 있던 한정식집 수양의 철거전 모습. ⓒ수양
▲ 이명박 대통령 사저가 들어갈 내곡동 터에 있던 한정식집 수양의 철거전 모습. ⓒ수양

ⓒ수양
▲ ⓒ수양

ⓒ수양
▲ ⓒ수양

ⓒ수양
▲ ⓒ수양

ⓒ수양◀ ⓒ수양

ⓒ수양
▲ ⓒ수양
엄수아 기자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