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Friday, April 15, 2016

이종걸 “문재인, 수도권 승리의 가장 큰 역할 했다” “형제당인 국민의당과 다리가 되고 싶어”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문재인 전 대표가 이번 총선에 수도권 승리의 가장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가 대표이던 당시에 날카로운 대립각을 세워왔던 이종걸 원내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 전 대표가 호남에서 지지를 거두면 대선에 나서지 않겠다고 말한 데 대해선 "문 대표가 호남에 가서 그런 각오의 말을 보여준 것은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며 “문 전 대표가 책임을 지는듯한 표현, 그 말이 문제인데 저는 그때 상황을 잘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즉생의 각오로 한 표현이다, 백의종군하는 장수의 마음을 가지고 한 것이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장수의 마음을 훔치려고 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문재인 대표의 몫”이라고 말했다.

그는 김종인 비대위 대표에 대해서는 “김 대표의 구원투수 역할도 1당을 만드는 데에 컸다”며 “우선은 전당대회 전에 비대위 체제가 조금 더 견고하게 당의 어려운 점, 당의 안정화, 호남 지지에서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 수권 비전에 대한 정립, 이런 것들을 가지고 더 중요한 역할을 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당에 대해선 “국민의당은 이제 형제 당이 생겼다고 생각한다. 형제 당 만큼 민심의 크기가 확장되었다”며 “그래서 이제 야당 간에도 협주가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훌륭한 지휘자가 필요한데, 제가 그 지휘자를 만들기 위한 다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