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June 20, 2016

더민주 "검찰, 홍만표 개인비리만 묻고 현직검사에 면죄부" "더 조사할 게 없는 게 아니라 의지 없는 것 아닌가"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검찰의 검사장 출신 홍만표 변호사 구속기소에 대해 “우려했던 대로 검찰이 홍만표 개인에게만 책임을 묻고 현직 검사들에게는 면죄부를 주려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박광온 더민주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홍 변호사에게는 변호사법 위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조세, 조세범처벌법 위반, 지방세기본법 위반 등 4개의 죄명이 적용됐다. 그러나 검찰은 당시 수사팀 전원을 상대로 홍 변호사에게서 부정한 접대나 금품을 받았는지 조사했으나 특별한 혐의점을 발견하지는 못했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언론보도에 따르면, 검찰 관계자는 ‘우리 수사상으로는 더 조사할 게 없다고 생각한다'고 못 박았다고 한다’며 ”더 조사할 게 없는 것이 아니라 더 조사하고 싶은 의지가 없는 것이 아닌지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질타했다.

그는 이어 “수사결과는 검찰이 사건을 피해갈 수 있으리라 생각하거나, 진실에 접근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둘 중의 하나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며 “검찰이 제 식구 감싸기에 나섰다고 국민들이 판단한다면 검찰 스스로 설 자리를 지우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