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September 5, 2016

유성엽 "직권상정해서라도 세월호 특검하자" "국회, 비상하고 특별한 조치 찾아야"

유성엽 국민의당 의원(전북 정읍고창)은 6일 "국회의장이 직권상정을 해서라도 본회의에서 의결해 특검이 이뤄지게 하는 것이 국회의 최소한의 도리"라며 세월호 특검을 주장했다.

전날 광화문 단식농성장에서 세월호 특별법 개정 포기를 주장해 유족들의 거센 반발을 샀던 유 의원은 이날 오전 의원총회에서 "정부의 온갖 방해와 무력화로 특조위 활동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중단한 상황에서 국회는 비상하고 특별한 조치를 찾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참으로 어거지를 부리는 정부는 원래 그런 분들이니까 그렇다 치더라도 우리 국회가 이렇게 무기력하게, 무력하게 일관하고 있는 것도 참으로 큰 문제라는 것을 새삼 절감하고 왔다"면서 "법사위에 계류시키지 말고 본회의 가져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유 의원의 의견은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가 법을 보고 대안이 있는가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박 위원장은 전날 세월호유가족 단식농성장 방문과 관련해선 "그분들은 국민의당만은 해결할 수 있지 않느냐 하는 간곡한 말씀을 했다"며 "우리 국민의당은 그분들의 손을 놓지 않고 끝까지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면서 다시 한번 청와대와 새누리당과 더 많은 지혜를 짜서 협상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