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December 1, 2016

박영수 특검 "'세월호 7시간' 의혹도 특검이 풀겠다" "필요할 경우 朴대통령 압수수색도 할 수 있다는 의견 있다"

박영수 특별검사는 1일 “일명 ‘세월호 7시간’ 의혹에 대해서도 이번 특검이 풀어주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박 특검은 이날 <국민일보>와 만나 “특검은 일반 검사와 달리 비록 범죄 혐의가 없더라도 국민이 궁금해하는 의혹의 진상을 확인할 의무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특검은 국민이 궁금해하는 대표적 의혹으로 ‘세월호 7시간’을 꼽으며 “‘세월호 7시간’ 당시 (대통령의) 행적에 대해 특검이 확인해줘야 하지 않겠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그는 “국민이 특검을 택한 이유는 기존 수사가 풀 수 없던 답답하고 불안한 부분까지도 알게 해 달라는 것”이라며 “헝클어진 머리를 정리해주듯 가급적 많은 의혹을 조사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 수사에 대해서도 “그동안은 ‘기소를 전제로 하지 않으면 수사할 수 없다’는 게 다수설이었는데 요즘은 의견이 엇갈리고 실제 수사도 진행됐다”면서 “대통령이 조사를 받겠다고 밝혔으니 필요한 경우 압수수색을 할 수 있다는 의견들도 있다”며 압수수색도 시사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