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December 1, 2016

문재인 "이재명 '사이다' 맞지만, 탄산음료가 밥은 아니다" "내가 전면에 나서면 불같은 문재인, 호랑이 문재인 보게 될 것"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2일 이재명 성남시장이 SNS에서 '사이다'라고 불리는 반면, 자신은 느리고 답답하다는 의미로 '고구마'로 불리는 데 대해 "사이다는 금방 목이 또 마르잖아요. 탄산음료가 밥은 아니죠. 고구마는 배가 든든합니다. 저는 든든한 사람이다"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재명 시장에 대해 "이재명 시장이 아주 잘 하고 있는 건 맞고요. 정말 사이다 맞습니다. 제가 들어도 시원합니다. 분명하고, 위치 선정 빠르고. 아주 훌륭한 최전방 공격수 역할을 잘 하고 있죠. 반면에 저는 말도 느리고 많은 요소들을 고려를 하게 됩니다. 특히 당하고 보조를 맞출 필요가 또 있고요. 그만큼 책임이 더 무겁기 때문이라고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시장의 지지율 급등과 관련해선 "이재명 시장 지지율 상승은 아주 좋은 거죠. 사람들은 이재명 시장의 지지율 상승에 대해 제가 인제 걱정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저는 아주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고, 기쁘게 생각을 합니다. 야권 전체의 파이가 커지는 거죠. 나중에 누군가가 후보가 될 경우에 그 지지들이 다 함께 모일 거라고 보고요"라면서 "그런 면에서 이재명 시장뿐만 아니라 박원순 시장, 안희정 지사, 김부겸 의원 모두 다 지지율이 더 상승되기를 저는 바랍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제가 정국 흐름을 놓치는 게 아니고요. 저는 엄연히 1번 주자여서 정국 흐름이 새누리당의 온갖 계산과 장난에 의해서 역사가 거꾸로 역행하지 않도록 제가 저지선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려하지 않을지는 모르지만 이 흐름을 뒤집지 못하도록 마지막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바로 저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새누리당이 국민의 심판을 모면하고 다시 집권하려면 반드시 저를 밟고 넘어가야 할 것입니다. 저는 그 역할 끝까지 충실하게 해낼 겁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제가 좀 둔한 건 맞습니다. 주변에서 좀 놀라고 많이 당황하는 그런 일도, 저는 침착하고 담담한 편이죠. 그래서 아내가 저보고 곰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불법, 부당, 불의 이런 일에는 아주 예민합니다. 참지 않습니다"라면서 "지금은 제가 후방에서, 아까 말씀드린대로, 저지선 역할을 하고 있지만 전면에 나서는 그런 상황이 오면 아마 그 때는 불같은 문재인, 호랑이 문재인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런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고 느끼고요. 이 촛불 민심을 받들어서 세상을 바꾸는 것. 과거를 대청소하고 국가를 대개조하는 것. 이 모두 제가 감당해야 할 일이다라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자신이 앞서 주장한 '명예로운 퇴진'과 관련해선 "퇴진과 사법처리는 별개의 문제죠. 누구나 법 앞에 평등한 것이고, 대통령도 법 앞에선 성역이 없는 것이고. 지금 사면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라면서 "그렇지만 또 한편으로, 대통령은 어쨌든 국민이 선출하지 않았습니까. 우리가 대통령의 잘못 때문에 대통령을 지지할 수 없게 됐지만, 그러나 명예롭게 스스로 퇴진할 수 있는 그런 기회를 주는 것은 그분을 선택한 국민들에 대한 마지막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대통령이 국민들을 계속 모욕하고 있으니, 다 소용 없는 말이 됐습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는 동요하는 비박계에 대해선 "지금 탄핵 의결에 비박들의 협조가 필요한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치적 협장이나 설득으로 될 문제가 아닙니다"라면서 "비박이 당초 약속과 달리 탄핵 대열에서 이탈한다면 저는 가혹한 국민들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제3지대 개헌론'에 대해선 "과거에 3당 합당이 있었습니다. 우리 정치 역사를 크게 후퇴시켰죠. 저는 그것과 유사하다고 봅니다. TK가 PK를 끌어들여서 정권 연장에 성공했던 것이 3당 합당이거든요"라면서 "이번에는 어떻게든 호남을 끌어들여서 정권 연장을 하고자 하는 새누리당의 욕망이 만든 기획이 제3지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국민의당은 새누리당의 정권 연장 욕망을 정말 받아들일 것인가. 그것이 정말 호남의 민심인지. 진심으로 묻고 싶습니다"라고 국민의당에 경고했다. 

그는 손학규 전 대표가 자신에게 '권력욕에 눈이 멀었다'고 비판한 데 대해서도 "저는 안경을 끼고 있지만 제 눈은 아주 멀쩡하고요. 지금 개헌하자, 제3지대 하자. 하는 분들이야말로 아까 말씀드린대로 권력욕 아닙니까. 국민들은 이미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에 대해선 "그분은 제가 청와대에서 함께 근무했습니다. 그분은 외교보좌관, 저는 민정수석이었고요. 그분이 외교부 장관할 때도 저는 청와대에 있었기에. 꽤 오랫동안 함께 근무를 했는데 아주 외교 관료들 가운데 아주 주류 중의 주류시죠. 아주 친미적이고 유능한. 그런 외교 관료입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