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Friday, December 2, 2016

뉴스타파 최승호, "4월 퇴진론은 꼼수"

독립언론과 탐사보도를 자부하는 <뉴스타파>는 2일 뉴스앵커 최승호 PD의 클로징 멘트를 통해서 짧지만 통찰력있는 '정세 브리핑'을 전했다.

왜 '명예로운 퇴진'이나 '2선후퇴론'이 위태로운 발상이며, 사태를 더욱 악화시켜 국가적 위난을 장기화하고 심화시킬 수 있는지를 간명하게 설파한 것이다.



다음은 클로징 멘트 전문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3차 대국민담화를 통해 탄핵전선을 교란하는 메시지를 던졌고 성과를 거뒀습니다. 새누리당 비박계는 대통령이 4월에 퇴진한다는 입장을 밝히면 탄핵을 하지 않겠다고 후퇴했습니다. 야권은 지리멸렬 분열됐습니다.

만약 박대통령이 새누리당 비박계의 제안을 수용하면 탄핵이라는 정치적 사망선고를 받지 않은 채로 4월까지 청와대에 있게 되고 그 경우 여러가지 새로운 변수들이 생길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촛불이 약해지거나 북한 핵문제 등 대외상황이 악화되거나 아니면 법원이 최순실 등에 대해 생각보다 약한 판결을 내릴 경우 박대통령은 약속과는 달리 임기를 마치겠다고 나올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거짓말을 밥먹듯 해온 박대통령의 말만 믿고 기다리는 것은 그만큼 위험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결국 박대통령은 성공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내일 시민들은 촛불 집회 사전 행사로 새누리당을 찾아가 에워싸기로 했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권력의 시민들이 내일 다시 박대통령과 새누리당의 기회주의와 꼼수, 그리고 야당의 또 다른 기회주의를 광장에서 심판할 것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