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더불어민주당 홍보위원장은 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전날 새 국가브랜드라고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에 대해 “이것은 누가 뭐라고 해도 카피다. 명백한 표절”이라며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손혜원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내가) 디자이너라는 사실이 너무 부끄럽고 이 나라 문화부장관이 제 직속 후배라는 사실 또한 부끄럽고 최종 결정을 했을 이 나라의 대통령이 부끄럽다”고 질타했다.
그는 표절의 근거로 프랑스 무역투자진흥청이 진행중인 ‘크리에이티브 프랑스’ 캠페인을 지목하면서 "'크리에이티브(CREATIVE)'란 단어가 국가명 앞에 온 것, 빨강과 파란색을 쓴 것 등을 고려할 때 이것은 명백한 표절"이라며 "태극의 두 색이라 우겼던 그 색들은 프랑스 국기의 색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프랑스는 뉴프랑스라는 대표브랜드를 사용하고, 이 로고는 프랑스 산업의 슬로건이라고 볼 수 있다. 미처 베끼면서 못봤던 부분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참 불행한 것은 표절된 슬로건에 '크리에이티브'란 말이 들어있는 것"이라며 "표절과 창의, 참 비극적인 코리아"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 브랜드를 만들 때 35억이 들어갔다. 앞으로 홍보는 이루 상상할 수 없는 돈이 들어갈 것이다. 리우 올림픽에 쓰는 것이 목표고 평창 올림픽에 쓴다고 한다"며 "당장 내려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우상호 원내대표도 “국가브랜드를 설정하면서 타국에 있는 디자인과 이미 있는 이름을 베꼈다는 것은 참 국가적 망신”이라며 “30억이 넘는 국민세금이 쓰여졌고 앞으로 더 많이 쓰여질 거라고 한다면 가벼운 해프닝으로 넘어갈 문제가 아니고 국회에서 이 문제를 따져보겠다”고 별렀다.
손혜원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내가) 디자이너라는 사실이 너무 부끄럽고 이 나라 문화부장관이 제 직속 후배라는 사실 또한 부끄럽고 최종 결정을 했을 이 나라의 대통령이 부끄럽다”고 질타했다.
그는 표절의 근거로 프랑스 무역투자진흥청이 진행중인 ‘크리에이티브 프랑스’ 캠페인을 지목하면서 "'크리에이티브(CREATIVE)'란 단어가 국가명 앞에 온 것, 빨강과 파란색을 쓴 것 등을 고려할 때 이것은 명백한 표절"이라며 "태극의 두 색이라 우겼던 그 색들은 프랑스 국기의 색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프랑스는 뉴프랑스라는 대표브랜드를 사용하고, 이 로고는 프랑스 산업의 슬로건이라고 볼 수 있다. 미처 베끼면서 못봤던 부분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참 불행한 것은 표절된 슬로건에 '크리에이티브'란 말이 들어있는 것"이라며 "표절과 창의, 참 비극적인 코리아"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 브랜드를 만들 때 35억이 들어갔다. 앞으로 홍보는 이루 상상할 수 없는 돈이 들어갈 것이다. 리우 올림픽에 쓰는 것이 목표고 평창 올림픽에 쓴다고 한다"며 "당장 내려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우상호 원내대표도 “국가브랜드를 설정하면서 타국에 있는 디자인과 이미 있는 이름을 베꼈다는 것은 참 국가적 망신”이라며 “30억이 넘는 국민세금이 쓰여졌고 앞으로 더 많이 쓰여질 거라고 한다면 가벼운 해프닝으로 넘어갈 문제가 아니고 국회에서 이 문제를 따져보겠다”고 별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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