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July 5, 2016

김종인 "제조업 한물 갔다고? 미국도 제조업 부활 외친다" "정부, 제조업 경쟁력 향상에 투자해야"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는 6일 구조조정과 관련, “현재 굉장히 경쟁력을 잃어가는 제조업 경쟁력 향상에 투자해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고 국제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채비를 정부가 갖춰달라”고 촉구했다.

김종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지금 산업과 관련한 구조조정, 경제 전반에 대한 구조조정이 굉장히 시급하다고 하는데 우리 경제가 주축이 되어 왔던 제조업이 경쟁력이 점점 취약한 상태에 빠져있고 구조조정 과정도 제대로 방향이 설정되지 않고 아직 헤매는 모습을 보인다”고 비판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가 전날 발표한 서비스경제발전전략에 대해서도 “원격의료나 드론의 택배 등을 이야기했는데 국회에서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시행할 수 없는 사업이고, 과연 한국같은 지형에서 드론에 의한 택배가 커다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냐 의문점에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그러면서 “우리보다 첨단을 달리는 미국같은 나라에서도 제조업 부활이라는 이야기를 끄집어내고 있다”며 “지난 4월 오바마 대통령이 유럽을 방문했을 때 미국 기업들을 데리고 독일에서 개최되는 '산업 4.0 박람회'에 가서 어떻게 독일이 제조업을 지속적으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지를 봤고, 중국도 '제조 2025'를 놓고 제조업 경쟁력 향상에 부단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나라에서 제조업은 이제 한물 간 분야가 아니냐면서 첨단산업, 미래산업, AI니 최신 첨단기술을 이야기 하고 있는데 과연 이러한 것들이 우리 경제에 단기적으로 무엇을 줄 것이며 제대로 산업화되어 우리 경제에 도움되고 일자리 창출하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릴 지에 대해 아무 개념이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우리 경제를 지탱해온 제조업을 다시 경쟁력을 갖출 체제로 변경시키려면 정부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대로 구상해야 한다”며 “18조원 정도의 R&D예산을 활용해 제조업 경쟁력 향상에 투자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