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Friday, December 11, 2015

정의당 "OECD 대통령국가중 연동제 없다고? 새누리 거짓말" "공짜의석을 앞으로도 유지하겠다는 심보"

정의당 "OECD 대통령국가중 연동제 없다고? 새누리 거짓말"
"공짜의석을 앞으로도 유지하겠다는 심보"
정의당의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충심으로 찬성합니다.
제 표의 제대로된 가치를 평가받고 싶습니다.
-------------------------------------------------------------------------------------
정의당은 11일 이학재 새누리당 정개특위 간사가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대통령제를 시행하고 있는 OECD 국가 중 어느 나라도 채택하지 않는 제도"라고 주장한 데 대해 "거짓말"이라고 질타했다.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OECD 국가 중 대통령제를 시행하고 있는 국가는 한국까지 6개국이고, 비례성이 높은 완전비례대표제와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시행하고 있는 나라가 4개국이다. 한국과 미국을 제외한 모든 나라가 국민의 민심과 국회 의석수를 연동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한 대변인은 또한 새누리당이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인한 과실은 고스란히 야권으로 돌아간다"며 반대 이유를 밝힌 데 대해서도 "이는 교묘한 말장난이다. 새누리당은 19대 총선에서 43%의 지지율로 51%의 의석을 가져갔다. 반면 제3정당은 정당 지지율에 비해 17석을 빼앗겼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주장하는 이유는 새누리당 주장처럼 누군가에게 '과실'을 돌리자는 것이 아니다. 공정한 룰을 만들어 민심과 의석이 안 맞는 비정상적인 현행 제도를 정상화하자는 것"이라며 "새누리당의 모습은 지금까지 얻어온 공짜 의석을 앞으로도 유지하겠다는 심보로밖에 볼 수 없다"고 비난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