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June 30, 2016

‘킹종인’, 킹이 되거나 혹은 만들거나 [한겨레 더정치 #4]

‘킹종인’, 킹이 되거나 혹은 만들거나 [한겨레 더정치 #4]
Published on Jun 29, 2016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는 1940년 7월11일 태어났습니다. 곧 만으로 76살이 됩니다. 팔순을 바라보는 분께 결례를 무릅씁니다. 김 대표님, 장래희망이 뭔가요?

김 대표는 지난 6월21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했습니다. 경제민주화와 포용적 성장을 화두로 삼은 이날 연설은 '과연 김종인'이란 찬사를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그 연설에서 김 대표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경제민주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는 대통령 후보를 선출해,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여기까지는 '킹메이커' 김종인입니다.

다른 분석도 있습니다. 최근 김 대표 주변에선 이런 말도 나온답니다. "기회가 오면 (김 대표가) 직접 못할 것도 없다." 슬그머니 등장한 '대망론'이 김 대표의 내각제 개헌 발언과 맞물리면서, '킹종인' 가능성으로 이어집니다.

전통적 야당 지지세력에겐 호감을 주지 못하는 김 대표지만, 중도와 보수층까지 아우르는 확장성은 이미 지난 총선에서 확인시켰습니다. 물론 하고 싶다고 다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개헌 가능성, 현재로선 제로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다시 묻습니다. 김 대표님, 장래희망이 뭔가요?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는 1940년 7월11일 태어났습니다. 곧 만으로 76살이 됩니다. 팔순을 바라보는 분께 결례를 무릅씁니다. 김 대표님, 장래희망이…
YOUTUBE.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