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Friday, October 14, 2016

송영길 "국정원 댓글사건 기소했다면 朴대통령도 당선무효"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야당에 대한 검찰의 편파적인 선거법 위반 혐의 기소 관련 긴급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6.10.13.   park7691@newsis.com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야당에 대한 검찰의 편파적인 선거법 위반 혐의 기소 관련 긴급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6.10.13. park7691@newsis.com
【서울=뉴시스】전혜정 기자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추미애 대표를 비롯한 당 소속 의원들이 대거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데 대해 "(지난 대선 당시) 법원의 판결을 통해 국정원 댓글작업이 사실로 드러났고, 이를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하면 박근혜 대통령은 당선무효형에 해당한다"고 박 대통령을 직격했다.
송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 참석해 "지난 대통령 선거 때 문재인 후보와의 TV토론에서 당시 박근혜 후보는 문 후보를 다그치면서 '왜 애꿎은 여자시민을 불법감금해 가족들도 못만나게 하고 핍박했냐'고 공방을 벌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 의원은 이어 "수많은 댓글작업에 대해 국정원장을 기소했는데, 선거법을 적용했다고 채동욱 검찰총장을 찍어냈다"고 개탄했다.
송 의원은 그러면서 법원이 검사의 불기소처분을 심사하는 재정신청 제도의 인용률이 1%에도 못 미친다는 점을 지적한 뒤, "법원조직법을 개정해 전담부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형사소송법도 개정해 기소편의주의 남발을 통제해야 한다"며 "우리의 참여재판제도와 공소제기 시민참여제도도 대폭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hye@newsis.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