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November 6, 2016

이해찬 "대통령이 직접 가야하는 정상회담이 6개나 되는데..." "한일군사정보교류협정 막아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일 “대통령이 거의 유고상태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이해찬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외교안보통일 국정자문회의 의장으로 참석해 이같이 말하며 “정부를 운영해보면 총리가 대신 하는 정상회의가 있고 못 가는 데가 있다. 1년 4개월 동안 대통령이 직접 나가야 하는 정상회담이 6개 이상 될 텐데 외교적으로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G20 등을 열거한 뒤 “(이런 회의는) 총리가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며 “대통령이 가야하는 곳에 (총리 시절) 대신 갔더니 작은 나라만 상대해주지 큰 나라는 총리급이라고 만나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한일군사정보교류 추진하는 데 대해서도 “이 문제는 심각하다. 우리 군사 정보를 일본에 넘겨주는 건데 우리가 일본에게 받을 군사 정보는 별로 없다. 국방위에서 대응해서 막아야 한다"며 "(추미애) 대표가 국방부 장관을 초청해서 당부 말씀을 드리는 게 좋지 않겠는가”라고 조언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