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November 8, 2016

트럼프의 '숨겨진 표' 맹위...세계 아연실색 트럼프, 개표 중반에 힐러리 앞서기 시작. 당선 가능성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의 '숨겨진 표'가 맹위를 떨치면서 민주당 후보 힐러리 클린턴의 승리를 점치던 세계를 경악케 하고 있다. 트럼프가 경합주에서 속속 승리를 거두자, 전세계 주가가 폭락하는 등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국 대선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9일 오전 8시부터 미국 각지에서 개표가 시작됐다. 개표 시작 전까지만 해도 CNN이 힐러리 클린턴의 당선 확률이 91%로 높아진 반면, 도널드 트럼프의 확률은 9%로 낮아졌다고 보도하는 등 대다수 미국언론은 힐러리의 승리를 기정사실화했다.

하지만 투표함이 열리면서 상황은 급변했다. 트럼프를 지지하는 '숨겨진 표'가 맹위를 떨치면서 판세를 뒤집어버리기 시작한 것.

ABC TV는 출구조사 결과, 공화당이 계속해 하원의 다수당이 될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ABC ,CNN은 또 오전 11시 현재, 트럼프가 텍사스, 일리노이, 아칸소 등 15개 주에서 승리해 128명의 선거인을 획득하면서 뉴욕주 등 9개주에만 이겨 97명 획득에 그친 힐러리를 앞질렀다고 보도했다.

특히 트럼프는 플로리다, 오하이오, 노스캐롤라이나 등 대선을 결정지을 격전지에서 근소한 차이로라마 힐러리를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이 될 가능성이 점점 유력해지고 있다.

보호무역주의를 천명하는 트럼프가 약진을 하자, 세계주가는 일제히 폭락세로 돌아서는 등 세계는 아연실색하는 분위기다.

상승세로 출발했던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도 오전 11시 40분 현재, 39.34포인트(1.86%) 떨어진 1,964.04를 기록하는 등 폭락장세로 돌아섰으며 코스닥은 낙폭이 더 커 3.65% 폭락하면서 600선마저 위협받고 있다. 말 그대로 '내우외환'의 형국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