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Wednesday, January 11, 2017

반기문 '2월 위기설' 현실화되나 !!.."야권, 반 전 총장 의혹 관련 33개 자료 확보"··· '외교 신공'마저 불신

"야권, 반 전 총장 의혹 관련 33개 자료 확보"··· '외교 신공'마저 불신


정치권 안팎에선 12일 귀국하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2월 위기설’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여권은 반 전 총장의 동생인 반기상씨와 그의 아들이자 반 전 총장의 조카인 반주현씨가 뉴욕 맨해튼 연방법원에 뇌물 혐의로 기소됐다는 소식에 발칵 뒤집혔다. 반 전 총장의 귀국을 하루 앞두고 터진 악재에 여권은 “드디어 올 것이 왔다”는 분위기다. 반 전 총장이 직접 연루된 것은 아니지만 최순실 게이트 파문 속에 반 전 총장도 친인척·측근 문제에 자유롭지 않다는 부정적 인식이 국민들에게 각인될 것이란 관측이다. 

여권 관계자는 11일 “야권이 반 전 총장 의혹과 관련한 33개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반 전 총장의 동생 비리가 터져 당황스럽다”면서 “실제로 반 전 총장과 관련한 각종 의혹설이 현실화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감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반 전 총장측도 놀라긴 마찬가지다. 반 전 총장측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총장님도 보도를 보고 알게 됐다”면서 “굉장히 놀랐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권은 야권이 구정을 전후해 반 전 총장과 관련한 의혹을 순차적으로 폭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반 전 총장의 귀국 컨벤션 효과를 차단하기 위해 야권이 검증의 고삐를 죌 것이란 얘기다. 한 여당 관계자는 “야권이 이번 구정 전에 반 전 총장과 관련한 몇개 의혹을 폭로할 것이란 소문이 나돌고 있다”면서 “야권의 검증 공세가 거세지면 반 전 총장의 지지율이 정체 또는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반 전 총장은 이번 대선의 중요한 시기인 구정에도 지지율을 반등시키지 못한다면 2월에 대권행보 지속 여부를 고민해야 할 처지에 놓이게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게다가 그의 주무기인 ‘외교 신공’마저 불신받을 판이다. 그가 ‘박근혜 대통령의 올바른 용단’이라고 극찬했던 12·28 일본군위안부 합의가 최근 한·일 정부 간 충돌을 야기했기 때문이다. 일본 정부는 최근 부산 주재 일본총영사관 앞 소녀상 설치에 대해 항의하며 한·일 통화스와프 협의를 중단했다. 대다수 국민이 12·28 합의를 ‘굴욕 외교’란 이유로, 재협상을 요구하고 있어 반 전 총장의 긍정 평가는 향후 족쇄가 될 가능성이 높다. ‘외교의 달인’인 그가 한치 앞도 내다보지 못한 판단으로 명성에 흠집을 낸 꼴이다. 그는 그동안 “지난 10년간 유엔에서의 경험으로 국가에 기여하고 싶다”고 강조해왔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