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January 10, 2017

"침대는 가구가 아닌 집무실?…朴, 재택근무정권"

세월호 잃어버린 7시간 대통령 답변서 "국민 우롱"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우)와 추미애 대표(좌)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1일 박근혜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세월호 참사 당일 '잃어버린 7시간' 행적과 관련해 "국정농단 세력인 박 대통령이 마지막까지 국민과 헌재를 우롱했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박 대통령이 제출한 세월호 7시간의 흔적은 이미 드러난 사실을 마지못해 인정하면서도 나머지 대부분은 확인할 수 없는 보고와 지시로 채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측 법률 대리인단이 전날 헌재의 탄핵심판 사건 3차 변론기일에 제출한 세월호 참사 당일 '7시간의 행적' 관련 답변서를 두고 짜깁기 수준으로 비판한 것.

추 대표는 또 최순실씨와 '문고리 3인방'인 이재만·안봉근·정호성 비서관이 변론기일에 불출석한 것을 두고 "헌재를 능멸하고 국민을 우롱했다"며 "탄핵인용을 재촉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7시간 답변서'에 대해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라는 광고 카피가 화제를 일으킨 적이 있는데, 박근혜 정권 들어와서는 '침대는 집무실'이라고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고 비꼬았다. 

우 원내대표는 "세월호 같은 큰 사건이 발생했는데도 관저에서 안 나오고 집무를 봤다고 우기고 있다"며 "이 정권을 '재택근무정권'이라고 규정하겠다. 이제 대통령 비서실장도, 국무총리도 전부 관저에서 집무를 보시라"고 비판했다.

그는 "아이들이 숨지는 그 시점에 국민은 9시부터 사고 난 걸 알았는데 관저에서 10시에 보고받은 대통령이 뭘 잘했다고 정상집무를 봤다고 우기냐"며 "국민 가슴에 다시 한 번 못을 박는 허무맹랑한 해명을 해명이라고 듣고 있을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원문보기: 
http://www.nocutnews.co.kr/news/4715803#csidx3208dff336e660788e9c86c8a9039dc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