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January 14, 2017

안희정 ”반기문, 유엔결의안이 고스톱판 룰만도 못하나”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3일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대선 출마가 유엔 총회 결의안을 정면 위반한다는 문제를 국내에서 너무 간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유엔 총회 결의가 고스톱판의 룰만도 못하느냐"고 대선 출마를 저울질하는 반 전 총장을 향해 일침을 놨다. 

▲     © 노컷뉴스

노컷뉴스에 따르면 안 지사는 이날 대구 수성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포럼21 초청 토론회에서 "총장이 퇴임 뒤에 일체의 공직에 나가지 말라고 한 것은 유엔총회의 결의이다. 영어로치면 'terms of appointment', 즉 회원들 간의 약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유엔 사무총장의 자리가 국제적 분쟁 조정과 국가간 많은 역할을 이끌어내는 역할임으로 특정 국가의 지도자나 공직에 나가는 것을 금하는 것은 너무나 상식적인 약속"이라며 "이런 약속을 왜 아무도 귀중하게 생각하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안 지사는 "설 명절날 고스톱 치다가 자뻑 두 장 주기로 약속했다 안 지키면 쫓겨나는 판인데, 유엔 총회 결의가 고스톱판의 룰만도 못하느냐"며 "도대체 국제사회는 한국을 뭐로 보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상식적 약속조차 헌신짝 버리듯 하는 반 전 총장이야말로 지도자 자질이 없다는 것을 확신하게 만드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반 총장의 귀국과 관심은 너무 과장돼 있다. 실체적 내용물과 포장이 너무 차이가 난다"며 "보수진영의 붕괴와 대안을 찾기 위한 과도한 기대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