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Wednesday, January 11, 2017

노승일 “최순실 독일 재산, 4명 조사하면 된다” 박영선 “데이비드윤‧KEB하나 이상화 전 법인장, 특검에 수사 의뢰”

 
▲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제7차 청문회에 참고인으로 출석한 노승일 전 K스포츠재단 부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은 최순실씨의 독일 재산 상황에 대해서는 이상화 전 KEB하나은행 독일 현지법인장, 박승관 변호사, 윤영식씨(데이비드 윤), 장남수 대리를 조사하면 된다고 말했다.

노 부장은 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조특위 7차 청문회에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노 부장은 독일에 머물렀을 당시 “이상화 지점장과는 주로 은행 업무 볼 때 연락했고 부동산도 몇 건 추천을 받았다”며 “최순실씨와는 직통으로 연락이 됐다”고 말했다.

또 “박승관 변호사도 최순실씨 독일 재산에 대해 많이 안다”며 “지금 비덱 호텔이나 정유라가 독일에서 마지막으로 묵었던 집도 박 변호사가 소개한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노 부장은 “추후적으로 내가 나가고 나서 삼성의 자금 관리를 전체적으로 한 것은 장남수 대리”라며 “지금 독일에 거주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고 지목했다.

이에 박영선 의원은 “네 사람을 불러와야 완벽한 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앞서 박 의원은 최순실씨의 독일 재산 관련 최씨의 독일 생활 조력자인 데이비드 윤과 당시 KEB하나은행의 독일 현지법인장이던 이상화 글로벌영업 2본부장에 대한 특검 수사를 의뢰했다.

박 의원은 “데이비드 윤은 최순실씨의 카톡에 등장하는 사람”이라며 “독일내 재산관리자로 부동산 구입에 관해 알선해줬다”고 지적했다.

또 “최씨가 처음 독일에 정착했을 때의 상황과 관련된 자료를 다 갖고 있다”며 “특검에서 수사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상화 법인장은 최순실씨 부동산 구입 및 은행전담 업무를 담당했다”며 “카톡의 통화내역을 증거로 특검 수사를 의뢰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정유라씨 특혜 대출과 최순실씨의 해외 재산 은닉 및 자금세탁과 관련해 유착 의혹을 받고 있다. 정유라씨가 덴마크 체포 당시 이를 해명하다 편법증여 의혹까지 불거졌다.

[관련기사]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