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보신 것처럼 누진제 개편 요구를 외면하는 한전은 자사 임직원들에 대한 보상에 한없이 한없이 너그러웠는데요.
사장의 관용차를 모는 운전 기사에게 1억 원 넘는 연봉을 지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허욱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전이 국회에 제출한 임직원 연봉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한전 등기임원이 받은 평균 연봉은 1억 8천만 원. 직원 1명의 평균 임금은 7천800만 원이었습니다
한전이 국회에 제출한 임직원 연봉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한전 등기임원이 받은 평균 연봉은 1억 8천만 원. 직원 1명의 평균 임금은 7천800만 원이었습니다
3조원 넘는 당기 손실을 낸 2012년, 사장 관용차 운전 기사는 연봉 1억626만 원을 받았습니다.
정부의 차관급 공무원 연봉에 해당하는 액수입니다.
[한전 관계자]
"한전 직원 급여체계상 근무 연수가 오래되면 급여가 많이 나가는 체계입니다."
"한전 직원 급여체계상 근무 연수가 오래되면 급여가 많이 나가는 체계입니다."
한전은 또 임원진의 관용차를 렌트 방식보다 비용이 더 드는 리스 방식으로 조달했습니다.
"렌터카는 번호판에 '허'자가 들어가 임원진의 품위가 떨어진다"는게 이유였습니다.
[박정석 / 경기 용인시]
"일반 회사에 다니는 사람은 일요일도 근무를 하고. 이 사람들은 따박따박 주5일 근무하면서 엄청난 고액을 받으면서.”
"일반 회사에 다니는 사람은 일요일도 근무를 하고. 이 사람들은 따박따박 주5일 근무하면서 엄청난 고액을 받으면서.”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운전기사에게 1억원이 넘는 과도한 연봉을 지급한 것은 공기업이 방만한 경영을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운전기사에게 1억원이 넘는 과도한 연봉을 지급한 것은 공기업이 방만한 경영을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에 한전 측은 이미 연봉체계가 바뀌었다고 밝혔습니다.
[한전 관계자]
"성과연봉제가 올해 타결이 됐잖습니까. 그러면 급여체계가 과거와 같이 동일하게는 안되겠죠."
"성과연봉제가 올해 타결이 됐잖습니까. 그러면 급여체계가 과거와 같이 동일하게는 안되겠죠."
"누진제 개편 요구에 직면한 한전 등 공기업들이 수익 챙기기에 앞서 공익을 살피는데 우선순위를 둬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허욱입니다."
영상취재: 박연수
영상편집: 김민정
그래픽: 성정우
영상편집: 김민정
그래픽: 성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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