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October 4, 2016

박지원 "이재만이 국정원에 지시해 朴대통령 퇴임후 사저 준비" "야당이 쫓는 것 알고 '이제 하지 않겠다'고 통보해 왔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4일 “청와대 문고리 권력 '3인방' 중 한 사람인 이재만 총무비서관이 국정원에 지시해 (박근혜 대통령의 퇴임후) 사저를 준비하고 있었다”고 폭로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서울고검, 중앙지검 등을 상대로 한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같이 밝히며 “지금 대통령이 사저를 준비하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는 당연한 것이다. 그렇지만 이 사저는 합법적인 기관에서 준비하는 게 원칙인데, 정보기관에서 청와대 총무비서관 지시로 준비한다고 하면 옳다고 생각하느냐”라고 질타했다.

그는 그러면서 “그러다가 야당이 (사저 준비에 대해) 쫓는 것을 알고 그 국정원 직원, 외근부서에서 근무하던 이를 내근부서로 좌천시켰다”라며 “이것이 있을 수 있는 일인가. 똑똑하게 사저를 준비해야지, 무엇 때문에 청와대가, 국정원에 지시를 해서 이러한 일을 벌이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이 내곡동 사저 사건으로 어떤 수난을 겪었나. 제가 원내대표 때 특검법을 통과시켰고 제가 추천해 특검에 임명했다”라며 MB의 내곡동 사저 파동을 상기시킨 뒤, “이걸 박근혜 대통령이 아셨는지 모르셨는지 모르겠다. 그렇지만 분명한 것은 제게 통보를 해 왔다. ‘이제 하지 않겠다’고”라며 청와대가 퇴임후 사저 추진을 중단했음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검찰이 국가 기강을 바로 세웠으면 이런 일이 없다”라고 검찰을 꾸짖으면서 “우리 야당이 정보를 수집해서 이것을 쫓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검찰보다 야당이 대통령을 불행하게 만들지 않았다고 저는 자부한다.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사건이 박근혜 대통령에 이어 제2의 사저 사건이 되는 것을 우리가 막았다”고 강조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