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June 26, 2016

김홍걸 "美, 한국을 한번도 일본과 동급 우방 생각한 적 없다"

김홍걸 전 더불어민주당 통합위원장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런 보도를 볼 때마다 느끼는 점은 한국 언론에서는 우리가 미국에게 일본과 동급의 우방인데 왜 차별대우를 당하는지 서운하다는 투로 기사를 쓴다는 것입니다"라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알고도 그러는 것인지 몰라서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미국은 한 번도 한국을 일본과 같은 수준으로 본 적이 없습니다"라며 "그들에게는 영국 다음으로 중요한 우방이 일본이고 한국은 순위에서 한참 밀린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라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과거 대사로 온 사람들만 비교해봐도 일본대사로 보낸 사람들 중에는 전직 부통령, 하원의장 등 최고위급을 일본에 보낸 반면 한국에는 그런 고위급이 한 번도 온 적이 없습니다"라고 했다.
그는 "그나마 5공,6공 때는 CIA 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들을 보냈는데 요근래 부임한 성김 대사나 리퍼트 대사는 오히려 예전보다 중량감이 더 떨어집니다"라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미국의 입장에선 시키는 대로 따르고 어떨 땐 말도 하기 전에 알아서 숙이는 한국정부를 상대하는데 경륜있는 거물을 보낼 이유가 없지요"라고 했다.
그는 "과연 우리는 언제쯤 자주적이고 한국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외교를 할 수 있을까요?"라고 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