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January 4, 2016

더민주, '김종인맨' 이수혁 영입. 문재인 영입 3호 베터랑 외교·안보 전문가이자 국정원 차장 역임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이수혁 전 6자회담 수석대표를 인재영입 3호로 영입했다.

이 전 수석대표는 베터랑 외교·안보 전문가인 동시에, 김종인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의 핵심측근으로 알려져, 영입 배경에 정가의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문 대표측은 그동안 물밑에서 김종인 전 위원의 도움을 받기 위해 공을 들여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전 수석대표는 이날 입당 인사말에서 "한반도의 통일과 평화, 번영의 새 시대를 향한 대한민국 외교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국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국가전략을 마련하는 데 기여코자 현실 정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는 "높은 민족의 이상을 가슴에 품고 따뜻한 이상주의를 바라보며 국제정치에서 힘의 중요성을 인정하는 차가운 현실주의의 머리를 가지고 대안적인 통일정책과 외교정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1997년 주미대사관 참사관으로 근무하면서 남북한 간 비공식 외교 경로인 '뉴욕채널'을 개설, 같은 해 제네바 4자회담을 성사시키는 데 기여했다.

1999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외교통상비서관으로 발탁됐으며 2003년 6월 6자회담 초대 수석대표, 2005년 주독일대사와 2007년 국가정보원 제1차장 등을 역임했다.

김종인 전 비대위원은 박근혜 후보의 대선을 돕던 시절에 그를 영입하려 했으나, 친박진영의 거센 견제로 성사되지 못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