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February 1, 2016

조응천 “문재인, 수시로 식당 찾아와 설득했다” “靑, 내가 불순한 의도로 문건 유출한 게 드러났다고?"

조응천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공직기강비서관은 2일 자신의 더불어민주당 과정에 문재인 전 대표의 수차례 설득이 있었다고 밝혔다. 

조 전 비서관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더민주 입당사를 밝히면서 말미에 “마지막 결정 과정에 저희 부부 마음을 움직인 말이 있다. ‘내가 겪은 아픔을 다른 사람이 겪게 하지 않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해야 할 정치의 시작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이에 취재진이 ‘누가 한 말인가’라고 묻자 조 전 비서관은 “문재인 전 대표가 했다”고 답했다.

이에 취재진이 ‘문 전 대표와 몇 번 만났느냐’고 질문하자, 조 전 비서관은 “제가 식당을 하고 있다. 돈을 내고 사먹을 의사만 있다면 아무나 들어오는 오픈된 곳이다. 식당을 하지 않았다면 입당의 변을 말씀드릴 기회가 없었을 거다. 보자고 하면 거절하면 되니까”라며 “(문 전 대표가) 수시로 찾아왔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입당 발표후 청와대에서 ‘불순한 의도로 문건을 유출한 것이 드러났다’는 반응을 보인 데 대해서는 “잘 기억하시려나 모르겠지만 재작년 12월 소위 말하는 그 사건 때 청와대에서 '(내가) 7인회라는 것을 만들었다'고, 'BH내 비밀결사'라고 당시 민경욱 대변인인가, 그 분이 직접 발표를 했다. 거기 수장이라고 저를 지목하고 그래서 제가 ‘어떻게 없는 걸 만드냐’,‘제2의 윤필용 사건 아니냐'고 했더니, 그 이후에 슬그머니 그 사건은 없어졌고 아무도 그 얘기를 하지 않았다"면서 "애초부터 저에 대해서는 그런 비토가 있었기에 불순한 의도라는 반응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일축했다.

그는 ‘국민의당으로부터 영입제안이 있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없었다”고 답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