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February 4, 2016

[야구]이대호 "밑바닥부터 시작…경쟁 자신 있다"

【인천공항=뉴시스】권현구 기자 = 미국프로야구(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은 이대호가 5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2016.02.05. stoweon@newsis.com 16-02-05
"로스터 못들면 어차피 마이너…시애틀 우타자 1루수 원해"

【인천공항=뉴시스】오종택 기자 = 미국프로야구 시애틀 매리너스와 계약한 '빅보이' 이대호(34)가 "밑바닥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 경쟁에서 이겨낼 수 있다"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대호는 5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가진 기자회견에서 "시애틀이라는 팀을 선택하게 돼 기쁘다"면서 "좋은 선수들도 많고 경쟁해야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경쟁할 생각이고, 몸을 만들어서 잘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대호는 '빅보이'라는 애칭에 무색할 정도로 날렵해진 몸으로 입국장에 들어섰다. 미국으로 떠나기 전보다 10㎏ 이상 몸무게를 줄였다.

이대호는 "한 달 동안 열심히 훈련을 했다. 살도 뺐지만,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량도 늘렸다. 현지 언론을 보면 내가 뚱뚱하고 느리다고 하는데 나는 1루 수비를 해야 한다"며 "팀이 원하는 모습도 있고, 보다 더 날렵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국과 일본 프로야구 무대를 거치면서 최고의 위치에 있었던 이대호는 시애틀과 메이저리그 로스터가 보장되지 않은 1년 계약을 체결했다. 스프링캠프부터 경쟁을 통해 살아남아야만 메이저리거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다.

이전 소속팀 소프트뱅크 호크스로부터 거액의 제안을 뿌리치고 그야말로 헐값(?)에 메이저리그에 몸을 던졌다.

이에 대해 이대호는 "어차피 25인 로스터에 들지 못하면 마이너리그로 가는 것이고, 잘해서 개막부터 엔트리에 들면 메이저리거가 되는 것"이라며 "메이저리거가 꿈이었고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개의치 않았다.

【인천공항=뉴시스】권현구 기자 = 미국프로야구(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은 이대호가 5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 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6.02.05. stoweon@newsis.com 16-02-05

그러면서 그는 "시애틀과 계약할 때 마이너리그 이야기는 나오지도 않았다"면서 "시애틀에서 오른손 타자 1루수를 원했다. 지명타자는 이미 좋은 선수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1루수가 좌타자이고 좌투수에 약하다고 해서 경쟁해야 한다고 들었다"고 계약 뒷얘기를 전했다.

동갑내기 절친이자 같은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에서 뛰게 될 추신수(34·텍사스 레인저스)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다.

미국에 있는 동안 따로 추신수를 만나지 않았다는 이대호는 "언론을 통해 추신수의 팀과 개막전을 한다고 들었다. 일단 잘해서 로스터에 들어 경기장에서 만나 밥도 먹고 회포도 풀고 싶다"며 "(추)신수는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는 선수이고, 나는 이제 시작하는 선수다. 따라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또 조언도 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일 최고 타자에서 이제는 신인이나 다름 없는 위치에 서게 된 이대호는 "야구가 쉬웠던 적은 없다. 나는 늘 지지 않으려고 경쟁했다. 언제든지 뒤처질 수 있다는 경계심도 가지고 있다"며 "미국에서도 그동안 내가 해왔던 야구를 할 것이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최선을 다할 뿐"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대호는 계속해서 몸 만들기에 집중하며 비자 문제를 해결한 뒤 미국으로 출국해 본격적인 도전에 나설 계획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