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June 13, 2016

더민주 전준위, '사무총장제 부활' 시키기로 대표위원제는 명칭 바꿔 유지, 전당대회에서 선출

더불어민주당은 13일 '김상곤 혁신안' 중 대표위원제 도입은 유지하되, 폐지된 사무총장제도는 부활시키는 요지의 절충안을 내놨다.

더민주 전당대회준비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비공개로 2차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송옥주 대변인이 전했다.

송 대변인은 "전준위에서는 지도체제, 지도부 구성방법과 관련해서는 현행 당헌당규를 준수하기로 했다"며 김상곤 혁신위의 대표위원제를 유지키로 했다고 밝혔다. 전준위는 다만 명칭의 혼선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대표위원'을 '최고위원'으로 변경했다.

더민주는 이에 따라 오는 8월 27일 당대표와 권역별-부문별 최고위원 각각 10명을 따로 선출, 당연직 최고위원인 당대표와 원내대표를 포함해 총 12명의 최고위원으로 지도부를 구성하게 된다.

더민주는 그러나 김상곤 혁신안에서 권력의 지나친 편중을 이유로 폐지한 사무총장제에 대해선 내년 대선 등 당면한 선거 대비 차원에서 다시 부활키로 했다.

송 대변인은 "내년 대선을 대비해서 당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며 "어느 한군데 이해관계가 아니라 대선의 효율성, 승리를 위한 조직개편으로 이해해주실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더민주는 비대위, 당무위를 거쳐 내달 초 중앙위를 열고 사무총장제 부활 등 당헌.당규 개정사항에 대한 최종 의결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