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December 14, 2015

[동영상 뉴스] 세월호 생존 화물기사 눈물 “탈출지시만 있었으면…”



14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YWCA 대강당에서 ‘4.16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제1차 청문회’가 열렸다.

14일 서울 명동 YWCA에서 4.16 세월호 참사 특조위 제 1차 청문회가 열리는 가운데 학부모들이 사고당시의 영상을 보며 눈물흘리고 있다. / 이준헌 기자 ifwedont@kyunghyang.com


14일 서울 명동 YWCA에서 4.16 세월호 참사 특조위 제 1차 청문회가 열리고 있다. / 이준헌 기자 ifwedont@kyunghyang.com


참고인으로 출석한 세월호 생존 화물기사 최재영씨가 김서중 위원의 당시 로비상황이 탈출 가능했냐는 질문에 “탈출 제안만 있었으면 탈출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답변했다.

이어 “처음에는 수면과 많이 떨어져있었다. 제가 승무원 바로 옆에 있었는데 누워서 밖의 상황을 한 번 보니 난간하고 해수면하고의 높이 차이가 2m 정도는 됐다고 생각된다”며 “3층 로비와 안에 있던 승객들은 충분히 탈출할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파도가 심하거나 와류가 심한 상황이었는지 묻자 “그랬다면 제가 여기 못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당시 해경의 부실 구조상황을 설명하며 눈물을 흘렸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13명의 증인이 참석해 참사 초기 구조와 정부 대응이 적절했는지에 대한 심문에 응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