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Friday, May 27, 2016

대한변호사협회 “홍만표, 특검 하자!”

▲ 홍만표 변호사가 27일 검찰에 소환됐다. <사진=JTBC 방송 캡처>

古 노무현 전 대통령 ‘망신 수사’ 펼친 홍만표
대한변협 “특권의식, 법조계 망쳐” 특검 주장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망신 주기 수사’ 논란을 일으켰던 홍만표 변호사가 27일 10시 검찰에 소환됐다. 홍만표 변호사는 ‘정운호 게이트’ 사건의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대한변호사협회는 특검(특별검사제도)을 주장하며 홍 변호사와 관련자를 고발했다.

27일 강신업 대한변호사협회 공보이사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홍만표의 탈세와 변호사법 위반 정도로 끝내서는 절대 안 된다”면서 “금융거래 내용과 통화내용을 조사해서 현관(현직 검사)들과 어떻게 연결돼 있는지를 철저히 파헤쳐서 뿌리를 도려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공보이사는 “현관이든 전관이든 ‘관’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부패된 의식구조, 특권의식 등이 계속해서 법조계를 흐리고 있다”면서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홍 변호사 같은 경우도 자신이 여러 비리사건을 수사하면서 오히려 ‘비리를 하면 안 되겠다’는 인식을 가졌어야 했다”면서 “나도 변호사로서 부끄럽고 정말 한탄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